피에스타, 중국서도 인기몰이 하나 ‘차트 줄줄이 상위권’

0
201603151229109305.jpg원본이미지 보기

피에스타가 중국에서 점점 반응을 얻고 있다. © News1star 고아라 기자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피에스타가 중화권에서 반응을 얻고 있다.

피에스타는 14일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토도우에서 집계한 SBS MTV ‘더쇼’ 사전 투표에서 이번 타이틀곡 ‘미러(MIRROR)’로 1위를 차지했다.

‘더쇼’는 SBS MTV와 토도우가 공동 제작하고 한중 양국에서 동시 생방송 되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토도우 뮤직 차트 결과는 ‘더쇼’ 순위에 35% 반영된다.

중국 현지 음악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인위에타이에서 집계한 K-POP 뮤직비디오 V차트 주간20에서는 2위, 실시간 3위를 기록했으며 음원 사이트 쿠거우 K-POP 일간 차트 3위를 비롯해 아이치이, 쿠워, 중국판 유튜브로 불리는 요우쿠 등에서도 고르게 상위권을 점유했다.

중국 내 반응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3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블랙라벨(BLACK LABEL)’ 타이틀곡 ‘짠해’는 특별한 활동 없이 CJ E&M 온라인 K-POP 포털 사이트 엠웨이브(Mwave)에서 글로벌 투표 2위를 차지했으며 인위에타이의 K-POP 뮤직비디오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한 데뷔 첫 중국 팬미팅에는 유쿠, 소후닷컴, 러스넷 등 주요 중국 온라인 매체가 참석하며 관심을 보였으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끝나 향후 중국 활동에 대한 기대로 이어졌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