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연복쌈’으로 최현석 독주 막고 양희은 입맛 사로잡다

0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셰프의 ‘연복쌈’이 연예계 소문난 미식가 양희은의 선택을 받게 됐다.

4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방송인 김나영과 가수 양희은이 출연해 이연복과 최현석 셰프의 음식을 맛 보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은 ‘연복쌈’을 선보였고 최현석은 잘게 자른 스파게티면으로 만든 ‘스푼 파스타’를 만들었다.

두 음식 모두 출연자들의 극찬을 받았지만 최종적으로 양희은의 선택을 받은 음식은 이연복의 ‘연복쌈’이었다.

‘연복쌈’은 먼저 끓는 물에 전복을 삶고 돼지고기, 양파, 애호박은 잘게 썰고 대파와 오이는 채 썰어 접시에 담아둔다.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가며 춘빙 반죽을 만든 뒤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떼어 납작하게 눌러 한쪽 면에 참기름을 바른다.

참기름을 바른 쪽이 서로 마주보도록 춘빙 반죽을 두 개 합친 후 밀대로 얇게 밀고 삶은 전복을 얇게 채 썬다. 

그리고 팬에 춘빙 반죽을 굽고 기름을 두른 팬에 손질해 둔 양파, 애호박, 돼지고기, 전복을 넣고 춘장, 전복소스, 올리브 오일과 함께 볶는다.

두 개의 춘빙 반죽 사이에 참기름을 발라 구운 후 한장 씩 떼어내면 겉은 고소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구운 춘빙 반죽을 바닥에 강하게 내리쳐 두 장으로 분리한 뒤 채썬 대파, 오이를 담아 놓은 접시에 춘빙을 접어 내고 다른 접시에 볶은 돼지고기와 전복을 얹어 내면 완성된다.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이연복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