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남태현 건강 악화로 활동 중단…YG “함께 이겨낼 것”

0
201610121836290275.jpg

YG엔터테인먼트가 남태현의 건강 악화를 이유로 위너의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입장 보도자료를 통해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위너의 신곡 발표 일정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알린다”며 그 이유는 위너 멤버인 남태현 군이 연습생 시절부터 앓고 있던 심리적 건강 문제가 지난 몇 달 간 매우 안 좋아졌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위너 그룹 활동중단, YG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위너 관련한 YG 공식 입장입니다.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위너의 신곡 발표 일정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알립니다.

그 이유는 위너 멤버인 남태현 군이 연습생 시절부터 앓고 있던 심리적 건강 문제가 지난 몇 달 간 매우 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주변의 우려가 많았던 몇 달 전 YG는 남태현 군 본인과 남군의 어머니를 만나 몇 차례 상담을 진행하였고 위너의 계속된 활동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 위너의 국내외 활동을 전면 중단하였고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멤버들의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소식을 좀더 빠르게 전하지 못한 이유는 심리적 건강 문제는 회복의 시기를 쉽게 가늠할 수 없는 일이었기에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경우 위너의 활동을 곧바로 이어나가려고 했었습니다만 아쉽게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남태현 군은 보다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몇 달 전부터 숙소가 아닌 본가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내며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은 위너의 다음 활동 시기를 예측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만, YG는 위너 멤버들과 함께 팀에 불어닥친 첫 번째 위기를 잘 극복하고 다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모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kimsj@fnnews.com 김선정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