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EBS 대선후보 특별대담 첫 주자…30일 방송(공식)

0
201704281359006736.jpg원본이미지 보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오는 30일 EBS 특별대담에서 교육 공약에 대해 설명한다. © News1star DB

(서울=뉴스1스타) 강희정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EBS 특별대담에 출연한다.

EBS는 오는 5월 9일 치러질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주요 대선 후보들을 초청, 이야기를 듣는 EBS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특별대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말하다’를 방송한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이달 30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교육 공약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그가 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떤 모습인지 들어본다.

안 후보는 ‘4차 산업 혁명’을 대선 공약의 화두로 삼았다. 4차 산업혁명의 성패는 교육에 달려있다고 주장하며 교육 개혁을 위한 3대 혁신으로 초·중·고 학제 개편, 국가교육위원회 신설, 평생교육 등을 제시했다. 일자리를 비롯해 사회 전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쇠로 교육 개혁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는 안철수 후보. 그에게 교육 공약은 가장 핵심이 되는 공약 중 하나다.

이날 안 후보는 대담을 통해 교육 공약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성과 공약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한 설명을 할 예정이다. 교육 공약의 화두인 학제개편뿐만 아니라 대입 및 사교육, 외고 자사고등의 우리나라 교육 현안과 교육위원회 설립, 보육과 사회 전반 관련 공약을 심도 깊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안 후보는 초중고 학제개편 등 교육 개혁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만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구체적인 견해를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EBS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특별대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말하다-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편은 30일 밤 10시 EBS1에서 방송 예정이며, 다른 후보들의 대담도 연이어 추진되고 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