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샤츄, 고향 필리핀 아이튠즈 최상위권…성공 첫 발

0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크리샤츄가 고향인 필리핀 아이튠즈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크리샤츄는 첫 데뷔 싱글앨범 공개 후, 국내 음원차트에 진입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한데 이어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도 등장하며 진정한 ‘K팝스타‘로 발돋움했다.

크리샤츄는 아이튠즈 필리핀 차트에서 용준형이 랩피처링에 참여한 곡 ‘너였으면 해’가 5위에 랭크됐으며, 타이틀곡 ‘트러블(Trouble)’은 23위를 차지하며 필리핀에서 초강세를 보였다. 필리핀은 크리샤츄의 고향으로, 고향에서 큰 인기를 얻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이외에도 용준형이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너였으면 해’는 싱가폴과 태국에서도 각각 68위와 83위를 차지하며 용준형과의 환상 케미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크리샤츄는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인기몰이를 하며 향후 솔로 여자가수로서의 활동에 청신호를 켰다.

크리샤츄의 타이틀곡 ‘트러블(Trouble)’은 파워풀한 리듬위에 반복되는 Brass 라인이 인상적인 팝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솔직담백한 마음을 위트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용준형이 랩피처링과 코리스에 참여한 ‘너였으면 해’는 몽환적인 Synth 사운드와 미니멀한 편곡이 인상적인 Pop R&B 곡이다.

크리샤츄는 28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