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배리어프리 제작…지창욱·김소현 재능기부 [공식]

0
201707061747159472.jpg원본이미지 보기

각 소속사 제공 © News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지난 1월 개봉해 흥행에 성공한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된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6일 김성호 감독 연출, 배우 유선, 지창욱, 김소현, 이레의 참여로 ‘너의 이름은.’ 배리어프리버전이 제작된다고 밝혔다.

유선은 ‘너의 이름은.’ 배리어프리버전 화면해설 내레이션으로, 지창욱이 남자주인공 타키역으로, 김소현이 여자주인공 미츠하역으로, 이레가 미츠하의 여동생 요츠하역으로 배리어프리버전에 참여한다.

더불어 김성호 감독이 ‘마이 백 페이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이어 ‘너의 이름은.’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세 번째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참여했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배리어프리영화는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 다 함께 영화를 즐기자는 취지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을 넣어 기존의 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새롭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외국영화의 경우 배리어프리버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 더빙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배리어프리버전의 의미와 필요성에 공감한 네 배우들이 선뜻 참여의사를 전해왔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너의 이름은.’ 배리어프리버전은 오는 7월 초 배우 유선의 화면해설 녹음 및 후반작업을 거쳐 8월 공개된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