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아시아 전용 ‘죠스 포지드 웨지’ 출시

0

202101131332003357.jpg[파이낸셜뉴스]캘러웨이골프가 웨지의 거장 로저 클리브랜드가 손수 디자인하여 아름다운 외관이 돋보이는 ‘죠스(Jaws) 포지드 웨지’를 출시했다.

이번 죠스 포지드 웨지는 강력한 백스핀으로 돌풍을 일으킨 죠스 MD5의 라인 익스텐션 버전으로, 단조 헤드를 적용한 아시아 전용 모델이다. 날카로운 스핀의 37V 그루브와 연철 단조 특유의 타구감이 결합돼 한 차원 높은 숏게임 퍼포먼스를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기존 죠스 MD5 웨지에서 성능이 입증된 37V 그루브가 그대로 적용돼 스윙 스피드가 빠르지 않더라도 강력한 스핀량을 만들어내며 정교한 그린 공략이 가능하다. 특히 헤드 한 개의 모든 37V 그루브를 밀링 가공하는데 무려 10여분이 소요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정교하고 일관된 퍼포먼스를 제공해준다.

헤드 소재는 연철 단조 S20C를 사용해 단조 웨지 특유의 부드러운 손맛을 선사한다. 리딩엣지를 직선 라인으로 설계하고 토우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처리하여 보다 편한 어드레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각의 로프트마다 페이스 뒷면의 두께를 다르게 설계하여 무게 중심을 최적화했다.

로프트가 낮은 모델은 페이스 뒷면 하단을 두껍게 만들고, 로프트가 높은 모델은 페이스 뒷면 상단을 두껍게 만들어 무게 중심이 로프트에 맞도록 배치하였다. 이로 인해 각각의 로프트에 요구되는 최적의 스핀을 안정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크롬과 투어 그레이의 두 가지 색상이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27만원.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