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 16일 정규앨범 컴백 확정 ‘3년 2개월만'[공식]

0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빅뱅 태양이 16일 3년 2개월여 만에 솔로앨범 ‘WHITE NIGHT’으로 돌아온다.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태양의 포스터와 앨범 발매일을 공개하고 컴백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청바지와 화이트 셔츠에 파격적인 은발을 선보인 태양의 모습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포스터다.

올 초 빅뱅 활동 이후 본격적으로 솔로 앨범 준비에 매진해온 태양은 최근 해외 로케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을 전하면서 컴백 임박을 예고한 바 있다.

태양은 3년 2개월만에 선보이는 이번 솔로 컴백 준비를 위해 앨범 프로듀싱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모두 직접 챙기며 공을 들이고 있다.

태양은 지난 2008년 1집 ‘나만 바라봐’를 발표하며 빅뱅 멤버 중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시작, 매력적인 R&B보컬과 그루브 넘치는 댄스 실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웨딩드레스’ ‘WHERE U AT’ ‘I NEED A GIRL’ ‘RINGA LINGA’ 등 꾸준히 태양만의 색깔을 가진 음악들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 왔다.

지난 2014년에 발표한 정규 2집 타이틀곡 ‘눈,코,입’은 골든디스크 음원 대상, MAMA 올해의 노래상 등을 석권하며 솔로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태양은 오는 26일과 27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콘서트 ‘WHITE NIGHT’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