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이슈] ‘쇼미더머니6’ 딘, ‘어디’ 표절 주장 반박 “노력 들인 결과물”

0
201708121313203264.jpg

딘 인스타그램 © News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가수 딘이 Mnet ‘쇼미더머니6’ 경연곡 ‘어디’가 DJ 캘리드의 ‘아임 더 원'(I’m the One)과 유사하다는 주장에 반박했다.

딘은 지난 11일 밤 11시 방송된 ‘쇼미더머니6’에서 지코, 킬라그램과 함께 ‘어디’라는 곡으로 1차 경연을 펼쳤다. 하지만 방송 직후 ‘어디’가 ‘아임 더 원’과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딘은 12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표절은 무슨. 신스베이스 써서 표절이면 다 머스타드 표절이지. DJ 캘리드 노래 아예 일체 레퍼런스로 생각도 안했습니다. 코드도 일체 다르고 진행도 다른데 무드가 비슷하다는 이유로 표절이면 이 세상 곡 다 표절입니다. 무식한 티내지 마세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딘은 해당 글을 삭제하고 ‘어디’가 표절이 아닌 이유를 보다 상세하게 적었다. 그는 "코드 진행, 키, 드럼 패턴 어떠한 부분도 같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은 신스베이스라는 악기 때문인데 그 베이스는 힙합 뿐만 아니라 많은 장르에서 쓰는 베이스 계열이고요. 악기 사용 때문에 표절이면 위에 나오는 곡들은 다 표절입니다. 참고로 위는 다 다른 프로듀서입니다"라며 DJ 캘리드를 태그하기도 했다.

또한 딘은 끝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쇼지만 아티스트들에게는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나온 결과물이고 인생"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는 ‘어디’와 ‘아임 더 원’의 코드를 비교하는 영상을 직접 게재하며 표절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