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뮤직텔] 모모랜드 주이, 어디서든 통하는 ‘만능 춤’…광고 260만뷰

0

201709121347464224.jpg

모모랜드 주이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주이는 특유의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웃음을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유의 매력 포인트인 ‘만능 춤’ 역시 주이의 유쾌한 기운을 닮아있다.

그 기운은 주이가 최근 촬영한 음료회사 광고 영상에 영향을 미쳤다. 유튜브 등 동영상 재생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복숭아, 망고, 사과 등 음료의 맛 별로 나뉘어져 있다.

영상 속 주이는 각 과일의 색깔에 맞는 옷을 입고 춤을 추고 있다. 얼핏 보면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동작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미묘하게 다 다르다. 주이는 무아지경을 손발을 뻗으며 춤을 추고 있고, 그의 손을 닿는 곳에는 과일들이 팡팡 터진다. 편집 효과를 통해 여러 명의 주이가 등장하는 부분에서는 저절로 웃음이 터진다. 마지막으로 내숭 없이 활짝 웃어 보이는 주이의 상큼한 모습은 보는 이를 흐뭇하게 만든다.

여기서 주이가 춘 춤은 일명 ‘만능 춤’으로, 모모랜드의 ‘어마어마해’ 안무 중 일부 혹은 여기서 변형된 안무다. 아무렇게나 추는 듯 보이지만, ‘만능’이라는 이름답게 어떤 음악과 상황에서 꼭 들어맞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청순, 섹시, 귀여움 등 획일화된 콘셉트에서 벗어나, 자신의 흥대로 몸을 흔드는 주이의 모습은 친근함과 더불어 그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보여준다.

201709121347468908.jpg

주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이 춤을 춘다면 그 맛이 제대로 살지 않는 게 바로 주이가 추는 ‘만능 춤’의 마성이다. 그리고 이 마성은 각종 광고업계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러브콜을 불러일으켰다. 현재 촬영된 음료 광고의 영상은 세 콘셉트 모두 합쳐 260만뷰를 훌쩍 넘으며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또한 인터넷방송 BJ들이 언급하고 역재생, 커버곡, 유머 영상과 콜라보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로 제작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무한도전’에서도 이 춤의 매력이 발산된 바 있다. 주이는 최근 ‘무한도전-무도 썸머 페스티벌 특집’에서 춤 퀴즈 출제자로 출연했다. 출연진들에게 노래가 들리지 않는 상황 속 주이 혼자 헤드폰을 쓰고 노래를 들으며 그에 맞는 춤을 추면, 출연진들이 노래 제목을 맞추는 형식이었다.

이 방송에서 주이는 ‘흥부자’ 면모로 출연진들을 압도했고, 개성 넘치는 댄스머신으로 등극했다. 특히 출연진들은 주이의 춤을 보고 ‘다 똑같은 거 아니냐’라고 했지만, 순서가 거듭될수록 묘하게 퍼포먼스의 각기 다른 특징을 살린 주이의 춤에 감탄했다.

이처럼 주이의 활기는 모두를 즐겁게 만들며, 거침없는 춤사위는 엉뚱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리고 이 긍정적인 아우라는 결국 주이의 ‘꽃길’에도 퍼질 것으로 보인다.

/lshsh324_star@fnnews.com 이소희 기자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fn스타 DB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