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 청렴콘서트 개최…실천의지 강화

0

202109141044281448.jpg

【파이낸셜뉴스 광명=강근주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8일 광명스피돔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총괄본부장과 직원이 참여해 조직 청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청렴콘서트는 공단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사업본부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경륜에 근무하는 일반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연계해 진행됐다.

갑질 근절을 위해 사례별로 흥미 있게 재해석한 청렴영상 시청과 조직문화 개선 추진 과제, 부패취약 분야 분석사항 공유 등 청렴한 조직문화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에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조직을 위해 개선할 사항’, ‘관리자에게 바라는 점’ 등에 대해 무기명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여기에서 모인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직위별 대표직원이 직원을 대신해 총괄본부장에게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현장에 모인 직원이 즉석에서 익명플랫폼(패들렛)을 활용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대표직원들은 명확한 업무지시, 정보 공유,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한 빠른 결정,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 자재 등에 대해 질의하고 이에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관리자가 업무지시를 명확히 해야 직원이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업무현안에 대한 신속한 정보 공유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질의내용에 대해 공감했다.

아울러 간부와 직원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가 정책되어야한다며 “‘총괄본부장부터 먼저 솔선수범해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관리자의 책임감 있는 빠른 의사결정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또한 “이번 청렴콘서트를 계기로 구시대적인 관행을 타파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직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당부했다.

한편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직원의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고 윤리적 공감대를 견고히 다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