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Dday] 조덕제 항소심 유죄 판결 기자회견…여배우 참석할까

0
201710240810441190.jpg

/뉴스1 DB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여배우A는 자신의 목소리를 낼까.

24일 오전 11시 서울지방변호사회 광화문 조영래홀에서 여성영화인모임, 한국여성민우회 등 남배우A(조덕제)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의 주최로 ‘남배우A 성폭력 사건’ 항소심 유죄판결 환영 기자회견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공동대책위 소속 단체 소속 발언자들이 나서 남배우A 성폭력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조덕제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배우A의 참석 여부다.

현재 여배우A측은 이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것을 놓고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가 직접 입장을 발표할지, 혹은 그의 입장문을 누군가 대독하게 될지 확실한 결정이 나지 않은 상황이다.

앞서 ‘남배우A’로 알려졌던 조덕제는 항소심에서 패한 후 일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신원을 공개하고 억울함을 주장했다.

조덕제와 여배우A의 법정공방은 2015년 한 영화 촬영장에서 불거졌다. 여배우A는 합의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의 속옷을 찢고 바지에 손을 넣어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을 했다며 조덕제를 강제추행치사 혐의로 고소했다.

이후 재판부는 원심에서 조덕제에게 무죄를 선고했지만 지난 13일 열린 항소심에서는 이를 파기하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조덕제는 항소심 선고에 대해 불복, 상고장과 상고이유서를 냈으며 검찰 측 역시 조덕제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받은 것과 관련해 상고장을 제출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