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키, ‘K2Y 3부작’ 첫 미니 발매부터 데뷔 쇼케이스까지…’기대감 대폭발’

0

202205241109415016.jpg

그룹 블랭키(BLANK2Y)가 글로벌 K팝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다.

블랭키(U, DK, 소담, 루이, 영빈, 시우, 성준, 마이키, 동혁)는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을 발매, 전격 데뷔한다.

K2Y 3부작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앨범은 장기간 이어진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는 블랭키의 당찬 포부를 전한다. 인트로 트랙 ‘R’부터 한글과 영어 2개 버전의 타이틀곡 ‘떰즈업(Thumbs Up)’, 캐치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터치(Touch),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팬송 ‘별자리’까지 다채롭고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떰즈업’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트랩(Trap) 장르로, 세상을 뜨거운 열기로 채우겠다는 블랭키의 거침없는 포부와 자신감을 담은 곡이다. 작사·작곡에는 성시경 ‘곁에 있어준다면’, 있지 ‘웨폰(Weapon)’ 등을 프로듀싱한 프로듀서팀 씨엘로그루브(CIELOGROOVE)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떰즈업’ 뮤직비디오는 에스파 ‘블랙 맘바(Black Mamba)’, 슈퍼M ‘호랑이’, NCT 127 ‘스티커(Sticker)’ 등을 연출한 언베일(UNVEIL) 소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범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쉴 틈 없는 볼거리를 선사할 안무에는 우주소녀, 엔하이픈, 라우드 등과 협업한 바 있는 방송 안무팀 더 빕스(The Bips)가 맡아 블랭키만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탄생시켰다.

블랭키는 최근 서울 코엑스 ‘블라썸 더 호프 2022’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명예 홍보대사 위촉, 에코 화장품 브랜드 모델 발탁 등 데뷔도 하지 않은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 세계적 광고 회사와 업무 협약을, 일본 최대 규모의 상장사와는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처럼 실력, 비주얼, 스타성까지 모두 갖춘 블랭키는 ‘K팝 대표 4세대 보이그룹’으로서 글로벌로 뻗어나갈 전망이다.

한편, 블랭키는 오늘(24일) 오후 8시 서울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데뷔 기념 팬 쇼케이스를 통해 타이틀곡 ‘떰즈업’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해당 쇼케이스는 올레tv, Seezn, Stage G(지니뮤직), 케이브콘, 자체 유튜브 채널 등에서도 생중계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키스톤엔터테인먼트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