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이수만, 코틀러 어워드 최고경영자상 수상 “K팝 성장 기여”

0
201712071719077489.jpg

© News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2017 코틀러 어워드(2017 Kotler Awards)에서 ‘최고경영자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지난 6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2017 코틀러 어워드에 참석, 글로벌 한류를 창출하고 K-POP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코틀러 어워드는 세계 최고의 경영사상가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미국 노스웨스턴대 석좌교수의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시장을 선도한 기업 및 기업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이다.

수상자는 필립 코틀러 교수 및 국내 학계,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됐으며,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이번 시상식에서 개인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마케팅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리더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틀러 어워드 측은 “한류 문화를 대표하는 K-POP의 뿌리에는 SM 이수만 회장의 노력이 담겨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중가요 산업의 발전을 이끌었으며,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기획하며 K-POP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