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母벤져스 대상…‘미우새’ 6관왕·‘런닝맨’ 4관왕 (종합)

0

201712310043164719.jpg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가 ‘SBS 연예대상’을 차지했다.

30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미운우리새끼’ 어머님들이었다.

‘2017 SBS 연예대상’은 누구도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취지에 걸맞게 대상 후보 없이 진행됐다. 이수정 교수와 양세형, 양세찬 형제가 VCR을 통해 유재석, 신동엽, 김구라, 김병만 등의 활약을 언급해 이들의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먼저 신인상은 이상민, 정재은, 강다니엘, 전소민이 수상했다. 전소민은 이광수와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추가하기도 했다. 이들과 마찬가지로 본업이 아님에도 활약한 나르샤, 김세정, 조보아는 베스트 챌린지 상을 수상해 특별한 소감을 전했다.

베테랑 예능인의 수상이 유쾌하게 이어졌다. 송은이, 김숙, 김영철은 라디오 DJ상을, 김기수와 박나래는 모바일 아이콘 상을 각각 받았다. 박명수와 윤정수는 신스틸러 상에 이름을 올렸다. 개그맨 출신 일곱 사람의 명불허전 입담이 빛을 발했다.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한 ‘불타는 청춘’ 팀은 축하 무대로도 웃음을 자아냈다. 김완선은 선미, 나르샤와 ‘가시나’를 선보였고, 김광규, 김준선, 최성국, 이연수는 ‘사랑의 파킹맨’ 무대를 펼쳤다. 김광규는 이유리와 함께 엔터테이너상을 받기도 했다.

이외에도 ‘판타스틱 듀오 2’ 팀의 ‘아모르 파티’, 워너원의 축하 무대가 있었다.

2부에도 뜨거운 부문들이 이어졌다. 현존 유일한 20%대 예능 ‘미운우리새끼’ 팀은 올해의 프로그램 상을 받았고, 백종원은 ‘푸드트럭’으로 공로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핫스타 상에 오른 추자현과 우효광은 꿀 떨어지는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봤다.

가장 큰 기대를 모은 본상 시상이 진행됐다. 우수상은 ‘판타스틱 듀오 2’ 김준현, ‘미운우리새끼’ 토니안, ‘불타는 청춘’ 강수지가 호명됐다. 프로듀서상의 주인공은 ‘정글의 법칙’ 김병만이었다. 최우수상 시상 직전에는 박나래의 복붙쇼가 펼쳐졌다.

최우수상은 서장훈과 지석진이 차지했다. 서장훈은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지석진은 "불평 없이 열심히 해준 멤버들 덕분에 제가 이 자리에 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 영예의 대상은 ‘미운우리새끼’ 어머님들이었다. 이상민은 눈물을 흘렸다.


◇ ‘2017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목록◇

▲ 쇼·토크 부문 신인상=이상민(‘미운우리새끼’), 정재은(‘싱글와이프’)
▲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
▲ 라디오 DJ상=송은이, 김숙(‘언니네 라디오’), 김영철(‘파워FM’)
▲ 모바일 아이콘상=김기수(‘예살그살’), 박나래(‘복붙쇼’)
▲ 베스트 커플상=이광수·전소민(‘런닝맨’)
▲ 베스트 팀워크상=’불타는 청춘’
▲ 베스트 챌린지상=나르샤(‘자기야’), 김세정, 조보아(‘정글의 법칙’)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와이프’)
▲ 신스틸러상=박명수(‘싱글와이프’), 윤정수(‘미운우리새끼’)
▲ 최우수 MC상=김석훈(교양·다큐 부문, ‘궁금한 이야기 Y’), 전현무(예능 부문, ‘판타스틱 듀오 2’, ‘K팝스타 6’, ‘마스터키’)
▲ 올해의 프로그램상=’영재발굴단'(교양·다큐 부문), ‘미운우리새끼'(예능 부문)
▲ 올해의 핫스타상=추자현♥우효광(‘동상이몽2’)
▲ 공로상=백종원(‘백종원의 푸드트럭’)
▲ 글로벌 스타상=’런닝맨’
▲ 쇼·토크 부문 우수상=김준현(‘판타스틱 듀오 2’), 토니안(‘미운우리새끼’)
▲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강수지(‘불타는 청춘’)
▲ 프로듀서상=김병만(‘정글의 법칙’)
▲ 쇼·토크 부문 최우수상=서장훈(‘동상이몽 2’, ‘미운우리새끼’)
▲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지석진(‘런닝맨’)
▲ 대상=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미운우리새끼’ 모벤져스)


/hostory_star@fnnews.com fn스타 이호연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