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이슈] ‘겨울왕국’→’코코’, 디즈니 5연속 ‘겨울 불패’ 이룰까?

0
201801100926152110.jpg

‘코코’ 포스터 © News1

디즈니가 5연속 ‘겨울 불패’를 이룰 수 있을까? 골든 글로브 애니메이션상 뿐 아니라 디즈니·픽사 영화 사상 역대급 사전 예매량을 기록 중인 ‘코코’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오는 11일 개봉하는 ‘코코’가 골든 글로브 수상 효과에 힘입어 예매율이 상승하고 있다. ‘신과함께-죄와 벌’ 등 한국영화 대작들에 어깨를 견주는 ‘코코’는 디즈니·픽사 영화 사상 역대급 사전 예매량을 기록하며 외화 및 개봉작 예매율 1위 굳히기 태세에 진입했다.

제 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며 “역시 디즈니·픽사”라는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코코’가 이번 주 흥행 다크호스 그 이상의 위용을 보이고 있다. ‘코코’는 골든 글로브 수상 결과로 예비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신과함께-죄와 벌’과 함께 예매율 TOP3 태세를 굳혔다.

개봉 전부터 가열찬 흥행 기류를 보이는 ‘코코’가 거머쥘 또 다른 타이틀에 관심이 집중된다. 2014년 천만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을 필두로 시작된 디즈니 겨울흥행 불패 타이틀을 ‘코코’가 경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2014년 ‘겨울왕국’ 2015년 ‘빅 히어로’ 2016년 ‘주토피아’ 2017년 ‘모아나’까지 4편에 걸쳐 2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이에 ‘코코’가 일찌감치 인정받은 작품성과 관객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2일 전부터 2만 6000장이 넘는 사전 예매량으로 디즈니·픽사 영화 사상 역대급 스코어를 기록하며 “역시 겨울엔 디즈니”라는 공식을 입증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또한 이 영화가 ‘인사이드 아웃’을 넘고 역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의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지도 기대감을 준다.

‘코코’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황홀하고 기묘한 모험을 그린 디즈니·픽사 영화. 제 75회 골든 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2017 로튼 토마토 97%로 TOP3 기록은 물론 국내 유수의 언론 찬사를 받으며 이번 주 흥행 주자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토이 스토리 3’ 감독의 연출과, ‘겨울왕국’ 작곡가의 음악, ‘인사이드 아웃’ 등 픽사 스튜디오 대표 제작진들의 협업으로 눈과 귀가 황홀한 대작 탄생을 알렸다. 감성 싱어송라이터 윤종신이 가창한 우리말 버전 엔딩 송 ‘기억해 줘’ 역시 관객들 사이에서 우리 감성과 더욱 잘 어울리는 곡이라는 평을 얻으며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또한 디즈니 단편 애니메이션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 역시 극장에서 ‘코코’와 함께 만날 수 있어 더욱 놓칠 수 없는 2018년 첫 번째 선택이라는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얻고 있는 작품이다.

‘코코’는 오는 11일 국내 개봉한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