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대’ 오늘(26일) 첫방, 관전포인트 #공감 #시 #주연3인방 #신스틸러

0
201803260829487603.jpg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 News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웃음을 건넬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가 포문을 연다.

26일 오후 처음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극본 명수현, 연출 한상재, 이하 ‘시그대’)는 병원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두 의사라는 공식화된 틀을 깨고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그리고 실습생 등 ‘코메디컬 스태프'(의사 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종사자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역 발상 병원 드라마’다.

더욱이 ‘시그대’는 ‘코메디컬 스태프’라는 새로운 직업군을 다룸과 동시에 우리의 일상과 같은 이야기에 코미디를 녹여 재미와 공감을, 그리고 매회 시(詩) 한편으로 위로를 건네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 이와 관련 우리의 지친 일상에 지루할 틈 없는 ‘단짠’을 선사할 ‘시그대’의 관전 포인트 4가지를 짚어본다.

◇ ‘시를 잊은 그대에게’ 주인공은 코메디컬 스태프

‘시그대’는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기존 병원 드라마의 편견과 틀을 타파한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의사가 주인공이 아닌 ‘코메디컬 스태프’라는 생소한 직업군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키는 것. 늘 의사를 향했던 카메라를 측면으로 돌려 병원 어딘가에서 고군분투하는 코메디컬 스태프의 일상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 그리고 공감을 안겨주게 된다. 이와 관련 여느 병원 드라마의 공식을 깨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될 ‘시그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명수현 작가&한상재 PD, tvN표 공감드라마 계보 이어간다

tvN표 ‘공감 드라마’가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우리의 현실과 가장 닮은 모습을 담아내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 2018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공감 드라마 ‘시그대’는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8부터 15까지 연출한 한상재 PD와 ‘막돼먹은 영애씨’, ‘혼술남녀’ 명수현 작가가 만나 기대감을 더욱 폭발시키고 있다. 특히 이제까지 안방극장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선보여온 두 사람이 매회 드라마 속에 ‘시’를 녹여낸다는 독특한 설정 속에서 시청자들에게 어떤 감동과 웃음을 선사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새로운 소재와 캐릭터를 위해 연기 변신을 시도한 주연 3인방

이유비, 이준혁, 장동윤은 완벽한 변신을 통해 상반기 최고의 감성 코믹 드라마를 선보인다. 이유비는 주머니는 가볍지만 감성만큼은 충만한 ‘감성 재벌’ 물리치료사 우보영 역을 맡아 망가지는 것도 서슴지 않는 연기로 짠내 나는 우보영의 일상을 담아낸다. 브라운관과 충무로를 넘나들며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펼쳐온 이준혁은 초특급 슈퍼 스펙의 소유자이자 감성이 씨가 마른 ‘감성 극빈자’ 물리치료사 예재욱 역으로 ‘전매특허 차도남’의 이미지를 선보인다. 또한 그간 반듯한 ‘엄친아’ 이미지가 강했던 장동윤은 낮에는 물리치료 실습생으로, 밤에는 ‘엄카’를 들고 물 좋은 핫플레이스를 찾아다니는 철딱서니 없는 인물 신민호 역으로 180도 변화를 꾀한다. 실습까지 나가며 열정을 불태운 세 사람의 ‘케미’가 기대된다.

◇ 데프콘부터 신재하까지, 공감 가는 싱크로율 200% 캐스팅

서현철, 데프콘, 이채영, 김재범, 신재하, 박선호 등은 ‘시그대’에서 극의 허리를 튼튼히 이끌어가는 ‘신 스틸러’로 맹활약을 가동한다. 서현철은 구수한 사투리를 구사하는 재활치료실 실장 양명철 역, 이채영은 자기합리화의 끝판왕인 물리치료사 김윤주 역으로 등장해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뮤지컬 배우 김재범은 ‘후배에게 일 미루기’가 특기인 물리치료사 박시원 역으로 안방극장 첫 도전에 나서고, 신재하는 ‘궁셔리(궁상+럭셔리)의 아이콘’ 물리치료과 실습생 김남우 역으로 재활치료실에 ‘웃픈’ 매력을 더한다. 방사선과 데프콘은 ‘결정 장애 끝판왕’ 김대방 역으로 첫 연기 도전에 나서며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하고 박선호는 방사선과 교수를 꿈꾸는 희대의 야망남 한주용 역으로 짠내 유발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낸다.

제작진은 "2018년 3월, 따뜻한 봄기운이 드리워지는 이때 ‘시그대’가 겨울 내내 쌓아왔던 체증 같던 스트레스를 타파시켜주는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 ‘시그대’를 보는 순간만큼은 고단했던 일상을 잊고 기운 내서 웃음을 터트려볼 수 있기를, 그리고 한껏 울고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26일 오후 9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