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마동석 팔뚝 액션 ‘챔피언’, 한국판 ‘록키’ 될까? [종합]

0
201804021204446577.jpg

배우 마동석이 2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챔피언’(감독 김용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챔피언’은 심장보다 팔뚝이 먼저 뛰는, 타고난 팔씨름 선수 마크(마동석 분)가 마음보다 잔머리가 먼저 도는 남자 진기(권율 분), 그리고 갑자

201804021204454121.jpg

권현진 기자 © News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마동석의, 마동석을 위한, 마동석에 의한 영화가 나온다. 프로 팔씨름 선수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챔피언’이다. 마동석은 극중 팔씨름 챔피언을 꿈꾸는 미국 교포로 등장해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동석은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챔피언'(김용완 감독)의 제작보고회에서 이번 영화에 대해 "아주 어렸을 때 ‘록키’라는 영화를 보고 어렸을 때 복싱도 좋아하고 영화도 그런 영화를 해보고 싶다고 하다가 그 분(실베스터 스탤론)의 다른 영화인 팔씨름 영화(‘오버 더 톱’)를 보고 이 영화 해보고 싶다는 오랜 생각을 가졌다"고 말했다.

실제 마동석은 이 영화를 "10년 넘게 준비했다"며 오랫동안 감독과 시나리오를 준비해 온 사실을 알렸다. 남다른 애정이 느껴지는 대목.

‘챔피언’은 한때 팔씨름 세계 챔피언을 꿈꿨지만 지금은 클럽에서 일하는 마크(마동석 분)가 자칭 최고의 스포츠 에이전트 진기(권율 분)를 만나 한국에서 팔씨름 대회를 준비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마동석이 극중 심장보다 팔뚝이 먼저 뛰는 타고난 팔씨름 선수 마크 역을 맡았다. 더불어 권율이 마음보다 잔머리가 먼저 도는 스포츠 에이전트 진기, 한예리가 하루아침에 객식구 두 명을 얻게 된 마크의 여동생 수진 역을 맡았다.

이날 마동석은 자신의 캐릭터 ‘마크’에 대해 "미국에서 살면서 봤던, 경험했던 것들이 많이 녹아있다. 저 친구는 어렸을 때 입양이 돼서 외롭게 살면서 혼자 팔씨름 선수로 열심히 지내다 팔씨름 선수도 못하는 상황이 오고 그래서 마트나 클럽에서 보안 요원으로 일을 한다"며 캐릭터를 소개했다.

또 ’20인치 팔뚝’이 담긴 스틸 컷에 대해 저게 저 영화 때문에 운동을 한창 할 때고 조명이 좋아서 저렇게 나온 거다"면서도 "특수 분장은 없었다. 저것은 조명의 힘으로 사진이 나온 것 같다. 저 장면 찍을 때도 실제 아령도 어느 정도 무게가 있어야 실제 같이 보여야 하니까 저걸 할 때 10회를 하고 쉬었다가 또 하고 했다. 몇 시간을 하니까 팔이 너무 아프더라"고 회상했다.

이어 "촬영을 하면 운동이 쉽지 않아서 체중이 안 빠지게 노력했는데 영화 끝나고 5 kg~6kg이 빠졌다. 전체적으로 다 빠졌다"며 영화를 찍고 살이 빠진 사실을 알렸다.

마동석은 이 영화 속 팔씨름 선수의 캐릭터를 위해 팔씨름 연맹에 속한 팔씨름 프로 선수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했다. 그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팔씨름 선수라는 게 있는지 조차 모르는데, 그 분들은 10년 넘게 자기들의 일을 지켜오던 사람들이다. 그분들께도, 이게 정확한 기술이나 이 사람들이 하는 것들을 보여주지 않으면, 가짜로 보이면 안 돼서 진짜 팔씨름 선수가 되는 느낌으로 훈련으로 했다"고 밝혔다.

권율과 한예리는 마동석과의 촬영에 대해 에피소드를 밝혀 웃음을 줬다. 권율은 "마동석의 소문이 있다. 남자들이 우글우글한 현장에서 모든 스태프 포함해 1등을 했다고 하더라"거나 "마동석이 족발 뼈를 들면 치킨 뼈로 보인다"며 재치를 발휘했다. 한예리는 "어느날, ‘예리야 이리와봐’ 하더니 저를 매달아 들었다. 대충 내 무게를 얘기하셔서 깜짝 놀랐다"고 일화를 밝혔다.

마동석은 지난해 ‘범죄도시’로 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마동석은 흥행에 대한 부담감을 묻는 질문에 대해 "가족들이 즐겁게 볼 수있는 영화라 생각하는데 흥행은 잘 모르겠다"면서 "작년에도 범죄도시가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과분하게 사랑을 주셔서 좋은 작품을 만드는 게 보답이라 열심히 하고 있다"고 겸손함을 표했다.

한편 ‘챔피언’은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