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호, 인도네시아 전지훈련 명단 발표…백승호-강현무 포함

0
201805181114078459.jpg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에 소집된 백승호(지로나)/ 뉴스1 DB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이 6월 실시되는 인도네시아 전지훈련 소집명단을 공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8일 "U-23 대표팀의 전력 강화를 위해 6월 인도네시아에서 전지훈련을 갖기로 했다"면서 25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유럽에서 활약중인 백승호(지로나‧스페인), 이진현(아우스트리아 빈‧오스트리아), 서영재(함부르크SV‧독일)가 새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U-20 월드컵 멤버였던 이승모(포항)가 가세했고 김현욱(제주)과 이동경(울산), 이시영(성남)은 최초 발탁됐다.

골키퍼 강현무(포항)를 비롯해 황현수(서울), 이상민(울산), 장윤호(전북) 등 기존 주축 멤버 대부분은 그대로 뽑혔다.

U-23 대표팀은 오는 28일부터 파주NFC에서 2주간 훈련한 뒤 아시안게임 현지 적응을 위해 6월 중순 인도네시아로 떠난다. 김학범호는 현지 클럽팀과 6월 20일, 인도네시아 U-23대표팀과 6월 23일 평가전을 갖고 6월 24일 귀국할 예정이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 3월 1차 훈련 이후 K리그와 유럽리그 경기를 직접 보면서 선수들의 기량을 파악했다. 이번 2차 소집에서는 다양한 전술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훈련 캐치프레이즈는 ‘동료를 위해 싸워라!’ 정했다"고 밝혔다.

◇U-23 대표팀 인도네시아 전지훈련 참가 명단(25명)

ΔGK(3명) : 강현무(포항), 송범근(전북), 박대한(전남)

ΔDF(9명) : 황현수(서울), 이상민(울산), 정태욱(제주), 김정호, 김진야(이상 인천), 김문환(부산), 이시영(성남), 조유민(수원FC), 서영재(함부르크SV‧독일)

ΔMF(10명) : 황기욱(서울), 장윤호(전북), 이승모(포항), 김현욱(제주), 한승규, 김건웅, 이동경(이상 울산), 황인범(아산), 백승호(지로나‧스페인), 이진현(아우스트리아 빈‧오스트리아),

ΔFW(3명) : 이근호(포항), 이은범(제주), 나상호(광주)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