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정상 도전’ 스페인, 최종 명단 공개…이니에스타-실바 포함

0
201805212249076104.jpg

스페인 대표팀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오른쪽)와 다비드 실바. © AFP=News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8년 만에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우승을 노리는 스페인이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스페인은 21일(한국시간)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최종 명단 23명을 발표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우승팀 스페인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후보 중 한 팀으로 꼽힌다. 스페인은 4년 전 브라질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1승 2패로 탈락하는 망신을 당한 바 있다. 훌렌 로페테기 감독 체제로 바뀐 스페인은 8년 만에 월드컵 정상에 도전한다.

최전방 공격수에는 디에코 코스타, 이아고 아스파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첼시의 공격수 알바로 모라타는 선택을 받지 못했다.

미드필더는 화려하다. 다비드 실바를 비롯해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세르히오 부스케츠, 이스코 등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수비에는 세르히오 라모스, 헤라르드 피케, 호르디 알바가 뽑혔다. 골키퍼에는 현재 최고의 골키퍼로 거론되는 다비드 데 헤아가 포함됐다.

로페테기 감독은 "23명의 명단을 구성하는데 매우 힘들었다. 그러나 가장 균형 잡힌 스쿼드 구축을 위해 고민했다. 이번에 뽑힌 선수들은 월드컵을 차지하는데 분명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스페인은 월드컵 전에 스위스, 튀니지와 평가전을 치른 뒤 포르투갈, 이란, 모로코와 차례로 조별예선을 펼친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스페인 대표팀 명단(23명)

ΔGK :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케파 아리사발라가(아틀레틱 빌바오) 페페 레이나(나폴리‧이탈리아)

ΔDF : 다니엘 카르바할, 나초 페르난데스, 세르히오 라모스(이상 레알 마드리드),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이상 첼시‧잉글랜드), 헤라르드 피케, 호르디 알바(바르셀로나) 알바로 오드리오졸라(레알 소시에다드), 나초 몬레알(아스널‧잉글랜드)

ΔMF : 세르히오 부스케츠,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이상 바르셀로나), 사울 니게스, 코케(이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티아고 알칸타라(바이에른 뮌헨‧독일), 이스코(레알 마드리드),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ΔFW : 디에고 코스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호드리고 모레노(발렌시아) 이아고 아스파스(셀타 비고), 마르코 아센시오, 루카스 바스케스(이상 레알 마드리드)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