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찌개 끓이는 법, 백종원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0
201509240932147837.jpg

된장찌개 끓이는 법

백종원의 된장찌개 끓이는 법이 싱글들의 반가움을 샀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이런 된장을 봤나’에서 "우리 집안에만 내려오는 비법"이라며 된장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일명 ‘백가네 된장찌개’는 강된장 스타일의 된장찌개로 고기가 주재료다.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가 더 좋으며, 우삼겹이나 차돌, 얇게 썰어놓은 등심 등 무엇이든 가능하다.

먼저 고기를 얇게 채 썬 후에 뚝배기에 넣고 기름이 나올 때까지 익힌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은 상태에서 기름이 나오면 채 썬 무를 같이 넣고 볶는다. 무의 숨이 죽으면 쌀뜨물을 자박자박하게 넣는다. 이 상태에서 된장을 한 숟가락 넣고, 고추장은 3:1 혹은 4:1의 비율로 넣는다.

고추장과 된장을 같이 넣으면 자칫 텁텁한 맛이 생기기 쉬운데 이때 고추장보다 적은 양의 설탕을 넣으면 텁텁함이 사라진다. 그다음에 간마늘을 넣는다.

찌개가 끓었을 때 빛깔이 진하지 않으면 된장을 더 넣고, 고추장도 비율대로 추가하면 된다. 마무리로 매운 고추와 파를 넣으면 ‘백가네 된장찌개’가 완성된다.

된장찌개 끓이는 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된장찌개 끓이는 법, 맛있겠다.” “된장찌개 끓이는 법, 앞으로 맨날 된장찌개만 먹을 듯.” “된장찌개 끓이는 법, 백종원이 짱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fnstar@fnnews.com fn스타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