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최용수 “한국, 우즈벡전 1-0 승리 예상…빠른 역습 필요”

0
201808271437402202.jpg

최용수 SBS 축구 해설위원.(SBS 제공) © News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축구 8강전을 앞두고 최용수 SBS 해설 위원이 한국의 승리를 예상하면서 빠른 역습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27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티켓을 놓고 우즈베키스탄과 격돌한다.

경기를 앞두고 최용수 해설위원은 "한국이 말레이시아전 패배의 고비를 이겨내고 좋은 결속력을 보이고 있다. 이란과의 16강전을 승리로 이끌면서 선수들의 분위기는 매우 좋은 상태"라면서 "한국이 1-0으로 우즈베키스탄을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우즈베키스탄 수비수들의 느린 발을 이용하기 위해 정확하고 빠른 역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최용수 위원은 "우즈베키스탄은 수년간 발을 맞춰 조직력이 좋다. 또한 체격도 좋고 압박도 강한 편이다. 의식적으로 상대의 경기 템포와 흐름에 끌려 다니지 말고 상대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면서 "공수 균형을 갖추고 공격 가담 후에도 빠르게 수비로 전환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