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성’ 김설현 “화려한 액션? 평소 안무들 덕분에 어렵지 않아”

0
201809121735573498.jpg
가수 겸 배우 설현이 영화 ‘안시성’을 통해 화려한 액션 실력을 발휘한다.

설현은 12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안시성’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했다.

설현은 극 중 수노기부대 리더 백하를 연기하며 한국 영화에서 본적 없는 여성 파워를 내세운다. 앞서 설현은 ‘강남1970’ ‘살인자의 기억법’ 등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 바 있다.

영화 내내 화려한 액션을 선보인 설현은 "백하 역을 처음 받았을 때 굉장히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재밌겠다고 느꼈다. 승마와 액션 연습을 일찍 시작했다. 액션이 자유롭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꾸준히 연습해야 했다. 몸을 쓰는 것은 안무를 많이 하다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또한 설현은 남매로 호흡을 맞춘 조인성에 대해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본인만 챙기지 않고 주변, 후배들을 정말 잘 챙겨주신다. 덕분에 편하게 촬영을 했다. 실제로 성주 양만춘과 많이 닮아있다"고 칭찬을 전했다.

이에 연인으로 분한 엄태구는 김설현에 대해 "김설현과 끈끈한 전우애가 생겼다. 김설현 덕분에 제가 더 연기에 한 걸음 걸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조인성, 남주혁, 엄태구, 설현 등이 주연을 맡은 ‘안시성’은 오는 19일 개봉 예정이다.

/ekqls_star@fnnews.com fn스타 우다빈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