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제목은 ‘이별길’…티저 공개

0
201809181733007697.jpg

© News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아이콘의 미니앨범 타이틀곡명이 처음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후 1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인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명 ‘이별길(GOODBYE ROAD)’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다.

‘이별길’은 지난해 말 뮤직비디오까지 촬영을 마치고, 올 초에 발표된 아이콘의 최대 히트곡인 ‘사랑을 했다’와 막판까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이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두 곡을 놓고 오랜 고민 끝에 ‘사랑을 했다’를 올 1월에 먼저 발표했고, ‘이별길’은 가을의 계절감을 느끼기에 최적의 곡이라고 판단해 공개 시기를 두고 1년 가까이 기다려왔다.

지난해 9월 양 대표는 자신의 SNS에 멤버 구준회가 등장하는 ‘이별길’ 뮤직비디오 촬영 장면을 깜짝 스포일러 하기도 했는데, 해시태그로 ‘비아이의 놀라운 반전과 발전의 첫 작품’, ‘취향저격 & 감성저격’이라고 설명해 크게 기대를 모았던 곡이다.

‘이별길’의 작사는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와 바비가 맡았고 작곡은 비아이와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의기투합했다.

아이콘은 올해 1월에 발표한 ‘사랑을 했다’로 국내 음원차트에서 무려 43일간 1위라는 최고의 기록을 남겼고, 8월에 기습 발표한 ‘죽겠다’는 세계 2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차트 종합차트와 K팝 앨범차트 1위, 중국 쿠거우뮤직 K팝 신곡차트 1위 타이틀을 싹쓸이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