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IBK기업은행, 동반성장 금융지원 협약 체결..韓 영화산업 균형 발전 토대

0

201809201030516729.jpg

롯데컬처웍스와 IBK기업은행이 한국 영화산업의 균형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상호 공조하기로 했다.

롯데컬처웍스(대표 차원천)는 지난 19일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과 롯데컬처웍스 본사에서 ‘신과함께 롯데컬처웍스 협력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컬처웍스와 IBK기업은행은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협력기업에 5년간 200억 원을 지원한다. 롯데컬처웍스와 IBK기업은행은 영상 및 영화 관련 중소 기업 대상 금융지원과 한국 영화산업의 균형 발전 토대 마련을 위해 상호 공조하기로 했다.

롯데컬처웍스는 향후 5년간 매년 20억 원을 IBK기업은행에 예치해 대출사업 재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IBK기업은행은 예탁금의 2배수를 총 지원한도로 해 협력기업에게 대출금리를 우대해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는 중소기업은 협력기업별 3억 원의 대출한도로 이자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차원천 대표는 "이번 동반성장협약 체결로 우수기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투자 활성을 촉진해 한국 영화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훌륭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의 길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chojw00_star@fnnews.com fn스타 조정원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