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잘 됐으면” 눈물 보인 드림캐쳐, ‘왓’으로 차트 진입 성공할까(종합)

0
201809201708161563.jpg

걸그룹 드림캐쳐가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세 번째 미니 앨범 ‘어론 인 더 시티(Alone In The C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2018.9.2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201809201708168731.jpg

걸그룹 드림캐쳐 지유, 한동(오른쪽)이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세 번째 미니 앨범 ‘어론 인 더 시티(Alone In The C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8.9.2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201809201708172573.jpg

걸그룹 드림캐쳐가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세 번째 미니 앨범 ‘어론 인 더 시티(Alone In The C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8.9.2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201809201708175937.jpg

걸그룹 드림캐쳐 수아가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세 번째 미니 앨범 ‘어론 인 더 시티(Alone In The C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8.9.2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세계관 부자’ 그룹 드림캐쳐가 컴백했다. 드림캐쳐는 이번 앨범이 잘 됐으면 좋겠다며 눈물을 비쳤다.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무브홀에서 열린 드림캐쳐 세 번째 미니앨범 ‘Alone In The City’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드림캐쳐 멤버들이 참석해 신곡 퍼포먼스를 공개하고 취재진과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미니 3집 타이틀곡 ‘왓’의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가 최초로 공개됐다. 심포니와 록의 만남이 하모니를 이뤄낸 곡은 강렬한 사운드가 귀에 박혔다. 여기에 어우러진 드림캐쳐의 칼군무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이후 드림캐쳐는 컴백 소감을 밝혔다. 드림캐쳐 지유는 "앨범 공백기에 남미, 일본, 싱가포르, 엘에이 등에 다녀오며 쉴 틈 없이 활동을 했다. 빠르게 컴백을 준비하고 완성도 있는 앨범을 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신곡 ‘왓’은 메탈록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드림캐쳐는 새로운 노래 역시 메탈 록 장르인 이유를 밝혔다. 지유는 "데뷔곡도 메탈 장르였다. 우리가 그 장르를 추구한다. 그 사운드가 드림캐쳐의 색과 안무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그 색을 놓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수아는 "수록곡들은 다양한 장르가 많다. 새로운 시도들을 했다. (앨범으로) 다양한 장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도 있을 터. 수아는 "우리는 꾸준히 성장했다. 매 앨범을 낼 때마다 100위씩 올랐다. 이번에는 차트 진입을 꿈꾼다"고 구체적인 목표를 밝혔다. 이에 지유는 "차트에 진입하면 팬들에게 손난로를 나눠주고 싶다"고 공약을 걸었다. 또한 수아는 "우리가 노래와 안무를 확정 짓는 게 너무 힘들어서 마지막까지 수정을 거듭했다"며 잘됐으면 좋겠다고 말한 뒤 눈물을 비쳤다. 노력에 노력을 거듭한 드림캐쳐가 신곡 ‘왓’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드림캐쳐는 미니 3집 ‘Alone In The City’를 통해 새로운 악몽의 세계관을 그린다. 전작 ‘Escape the ERA’를 통해 Antique 시대를 탈출한 드림캐쳐는 이제 현대에서의 ‘악몽’과 직면한다.

드림캐쳐의 새 앨범이 그려내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다. 침실을 파고 든 찜찜한 악몽의 이유를 스트레스로 규정하고 가정, 입시, 취업, 직장생활 등 현대인을 괴롭히는 스트레스의 원인들을 드림캐쳐만의 악몽의 이야기에 녹여낸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까지 펼쳐놓은 서사의 줄기를 벗어나는 것이 아니다. ‘악몽’과 ‘악몽-Fall asleep in the Mirror’부터 ‘소녀는 어떻게 악몽이 되었나’라는 해답을 담은 ‘Prequel’, 악몽 스토리 첫 챕터의 완결을 알렸던 ‘Escape the ERA’까지 이어진 드림캐쳐만의 판타지 스토리는 ‘Alone In The City’로 그 힘을 잃지 않고 더욱 뻗어나간다.

드림캐쳐 미니 3집 ‘Alone In The City’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