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화진 교수, 영화 에세이 ‘스크린 뒤에는’ 출간

0
201810011532529604.jpg

스타뉴스 © News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김화진 교수가 집필한 ‘스크린 뒤에는‥’이 출간됐다.

최근 출간된 ‘스크린 뒤에는‥’은 김화진 교수가 연예매체 스타뉴스에서 연재해온 에세이 ‘스크린 뒤에는 뭐가 있을까’를 엮은 책이다. 그간 연재해온 수십편의 고퀄리티 영화 에세이 중 핵심을 추려 디테일 및 새로운 이야기를 더했다.

그간 김화진 교수는 스스로 영화 비전문가를 자처하면서도 전문가 뺨치는 안목과 남다른 정보력, 그리고 리드미컬한 문장력으로 고정 독자들에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영화에 대한 애정 가득한 시선, 위트 넘치는 화법, 때로는 냉철한 시각이 김화진 교수 에세이만의 매력이다.

이 책은 ‘배우’와 ‘감독’ 그리고 ‘영화’까지 총 3부에 걸쳐 매혹적인 영화, 그리고 이를 완성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유익하게 풀어냈다. 여기에 서울대학교 ‘SNU in Creative Califonia’ 프로그램 강의 내용이 더해진 만큼, 독자들에 더욱 유익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할리우드의 상징인 아카데미 시상식을 통해 조명된 작품 및 배우들에 집중,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언급되는 주요 배우와 감독만 총 100명에 이른다. 방대한 자료 속 엄선된 영화 관련 알짜배기 정보도 담겼다.

373페이지. 1만 5000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