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판단 시청자 몫” ‘시간’ 김현중, 논란 딛고 복귀 성공할까(종합)

0
201810231507468456.jpg

배우 김현중이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KBS W 새 수목드라마 ‘시간이 멈추는 그때’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객석을 바라보고 있다. 김현중의 드라마 복귀는 지난 2014년 4월 종영한 KBS 2TV 드라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이후 약 4년 만이

201810231507460903.jpg

배우 김현중이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KBS W 새 수목드라마 ‘시간이 멈추는 그때’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현중의 드라마 복귀는 지난 2014년 4월 종영한 KBS 2TV 드라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이후 약 4년

201810231507471883.jpg

배우 임하룡(왼쪽부터), 인교진, 안지현, 김현중, 주석태기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KBS W 새 수목드라마 ‘시간이 멈추는 그때’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간이 멈추는 그때’는 극 중 시간을 멈추는 능력자 문준우(김현중 분)이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배우 겸 가수 김현중이 ‘시간이 멈추는 그때’로 그간의 논란을 씻어내고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을까.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 W ‘시간이 멈추는 그때'(극본 지호진/연출 곽봉철)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곽봉철 PD, 김현중, 안지현, 인교진이 참석해 취재진과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시간이 멈추는 그때’는 시간을 멈추는 능력자인 준우(김현중 분)가 무늬만 갑인 건물주 김선아(안지현 분)를 만나 점차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곽 PD는 "우리 드라마는 판타지 장르에서 주변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중하게 담아내는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이날 주목받은 배우는 김현중이다. 김현중은 지난 2014년 4월 종영한 KBS 2TV 드라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이후 4년 여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앞서 전 여자친구 A씨와 임신, 유산, 폭행 등 논란과 소송으로 구설에 오르며 연예 활동을 중단했던 김현중은 지난해 3월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적발돼 또 한 번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시간이 멈추는 그때’가 논란 이후 첫 복귀작인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터.

이에 대해 김현중은 "4년 만에 ‘시간이 멈추는 그때’로 복귀하게 됐는데 예상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 지난 4년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많은 분들에게 걱정 끼쳐드렸다. 어떤 말로 많은 분들께 사죄와 용서의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연기와 음악으로 보답한다는 말보다,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좀 더 사람다운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또한 4년 만에 복귀하는 것에 대해 김현중은 "설렘 반, 두려움 반이었다. ‘잘 해낼 수 있을까’라고 고민했는데 일단 현장감을 익숙하게 느껴보고자 했다"며 "시청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이 드라마를 봐주실지 모르겠다. 이 드라마가 사전제작이라서 스스로 연구해 최대한 문준우 완성시키는데 어떤 요소가 중요한지 고민했다. 판단은 시청자들의 몫이다. 잘 좀 봐달라"고 말했다.

이 드라마로 주목받은 또 한 명의 배우는 인교진이다. 그는 이 드라마에서 그간 보여준 이미지와는 다른 진중한 캐릭터를 연기해 시선을 끈다. 이에 대해 인교진은 "사전에 대본을 받고 내가 그동안 표현했던 캐릭터와 사뭇 달라서 부담이 있었다. 반면 하고 싶은 욕구도 있었는데 아내 소이현이 잘할 수 있다고 격려해 줬다. 새로 도전하는 걸 좋아해서 잘할 수 있을 거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드라마로 처음 주연을 맡은 안지현 역시 눈에 띄었다. 안지현은 "솔직히 잠을 못 잤다. 성당도, 교회도, 절도 가서 할 수 있는 기도를 다 했다. 부담감이 많았다"며 "주변에서 격려와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현장에 긴장하고 가도 즐겨질 정도로 잘해주셔서 정말 즐겁게 열심히 촬영을 했다"라고 했다.

한편 ‘시간이 멈추는 그때’는 24일 오후 11시 처음 방송된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