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신곡] “서로 다른 곳만 바라봐”…콜드의 시선으로 그린 ‘상실’의 감정

0
201901241812354993.jpg

콜드가 SM STATION 시즌3의 다섯 번째 곡으로 ‘상실’을 선보였다.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SM스테이션 시즌3의 다섯 번째 곡 ‘상실’이 공개됐다.

‘상실’은 콜드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가성을 녹여냈다. 여기에 IOAH가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무도 없는 듯한 마음 느껴 / 너는 분명 앞에 있고 / 그 날의 기억들은 선명한데 / 전부 지워줘 / 너에게서 나의 불행을 / 외면할 수 있도록 / 더 이상 우린 / 위로가 되지 못해 / 같은 곳에 있더라도 / 서로 다른 곳만 바라봐’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상실과 그로 인한 외로움, 그리움 등을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콜드의 담담한 보컬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쓸쓸한 분위기를 나타낸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서울의 다양한 공간을 흑백 영상으로 표현해 곡의 분위기를 잘 나타냈다. 특히 콜드가 직접 뮤직비디오 연출에도 참여, 남다른 역량을 드러냈다.

한편 콜드는 지난 2016년 듀오 offonoff 싱글 ‘bath’로 데뷔했다. 그는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솔로 앨범 ‘Wave’, 싱글 ‘시’ 등을 발표하며 감각적이고 세려된 음악 색깔로 사랑 받고 있다. 또 지난해 Mnet ‘브레이커스(BREAKERS)’에 출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뽐낸 바 있다.

한편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 시즌 3는 격주 목요일마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작곡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고 있다.

/byh_star@fnnews.com fn스타 백융희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