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런던 풋볼 어워즈 ‘EPL 올해의 선수’ 선정

0

201903010732242762.jpg

손흥민(토트넘)이 런던을 연고로 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 소속 선수 가운데 2018-19시즌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배터시 에볼루션에서 열린 ‘런던 풋볼 어워즈 2019’에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이날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후보로는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아스널), 에덴 아자르(첼시), 해리 케인(토트넘) 등이 있었지만 손흥민은 축구 전문가 22명으로 구성된 선정단으로부터 최고의 점수를 받아 이들을 제치고 수상의 영광을 맛봤다.

손흥민은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팀스태프들과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 메일 등 현지 매체는 이날 “손흥민은 이번 시즌 토트넘의 핵심 전력으로 34경기에 출장해 16골 9도움을 기록했다”며 "손흥민은 토트넘이 리그 3위에 오르는 것을 비롯해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도 큰 힘이 됐다"고 보도했다.

‘런던 풋볼 어워즈’는 런던을 연고로 하는 아스널, 첼시, 풀럼, 퀸스파크 레인저스, 토트넘, 왓포드, 크리스털 팰리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AFC 웸블던, 브렌트퍼드, 찰턴 애슬레틱, 밀월 등 12개 팀을 대상으로 9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손흥민은 팀 동료인 해리 케인, 델레 알리 등이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동안 아시안컵 복귀 이후 4경기 연속 득점을 쏟아부으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토트넘은 오는 2일 토요일(한국시간) 오후 9시 30분, 지역 연고 라이벌인 전통의 강호 아스날을 상대로 리그 경기를 치른다. 지난 경기 79분을 뛰고 휴식을 부여받은 손흥민도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 #토트넘 #올해의선수

hoxin@fnnews.com 정호진 인턴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