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X유지태 ‘돈’, OST로 먼저…오늘(18일) 발매

0
201903181040118486.jpg

류준열과 유지태의 조합을 음악으로 먼저 만난다.

1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영화 ‘돈’ OST가 총집합된 앨범이 공개된다.

‘검사 외전’, ‘해적: 바다로 간 산적’, ‘히말라야’, ‘공조’, ‘그것만이 내 세상’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맡았던 황상준 음악감독이 ‘돈’의 OST 또한 담당했다. 

특히 이번 OST들은 황상준 음악감독이 이전 작품들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스타일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현 팝 시장 트렌드인 Tropical House, Future Trap, Industrial Trance 등 EDM 위주 음악들로 구성해 ‘돈’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데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감각적인 음악들의 사용으로 정계, 언론계, 증권계 회사가 빼곡히 들어선 여의도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스토리의 재미도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또한 ‘바하마 파라다이스’뿐 아니라 미국 싱어송라이터 Wil Jay(윌 제이)의 ‘Off The Record(오프 더 레코드)’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경쾌한 리듬에 묵직한 베이스 라인, 브라스의 펑키 한 사운드로 채워진 일렉트로 팝 ‘Off The Record(오프 더 레코드)’. 이 곡은 번호표(유지태 분)와의 은밀한 거래 후 달콤한 돈의 유혹에 빠져든 조일현(류준열 분)이 정상궤도에 올랐을 때 흘러나오면서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영화 ‘돈’은 돈이 계급을 만들고 인격을 만드는 세상에서 평범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 분)이 돈에 지배당하며 변모해 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특히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김재영, 정만식, 원진아 등 대세 배우들이 출연해 대중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오는 3월 20일 개봉을 앞둔 영화 ‘돈’. 영화의 감성을 가득 채워낸 OST 앨범은 1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