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언론, “토트넘의 승리 예상하는 이유? 환상적인 손흥민 덕분”

0

201904181622268048.jpg

손흥민(토트넘)의 보여주는 환상적인 모습 덕분에 토트넘이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할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아랍에미리트 더내셔널(TheNational)은 29일(현지시간) ‘토트넘이 챔피언스 리그 4강에서 아약스에 승리할 수 있는 이유 4가지’를 제시하며 첫 번째로 ‘손흥민의 환상적인 경기력’을 언급했다.

해당 매체는 모든 팀에는 중요한 순간에 기대를 걸만한 선수가 있는데 그 존재가 손흥민이라고 극찬했다.  모든 토트넘의 팬들은 경기의 중요한 장면에서 손흥민의 발끝을 주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앞서 맨체스터 시티와 치러진 챔피언스리그 8강 1, 2차전 경기에서 모두 득점에 성공해 토트넘의 4강 진출의 가장 큰 수훈자로 우뚝 섰다.

더내셔널은 지난 8강전에서 나온 손흥민의 득점들은 완벽했다며 토트넘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손흥민이 이 같은 활약을 다시 한 번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손흥민은 환상적인 결정력 뿐만 아니라 빠른 주력과 오프더볼 움직임을 보유한 선수라고 추켜세웠다. 공격 지역에서의 손흥민은 제 아무리 최고의 수비수들에게도 골칫거리라는 것이다.

끝으로 매체는 손흥민은 팀의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존재이며 결승전 무대로 팀을 이끌 선수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더내셔널은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하는 두 번째 이유로 ‘포체티노 감독의 능력’, 세 번째 이유로는 ‘측면 수비수들의 공격 능력’을 꼽았으며 마지막 이유로는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의 신축’이 뒤를 이었다.

토트넘과 아약스는 오는 1일(한국시간) 새벽 4시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2018-2019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치른다. 손흥민은 지난 8강전에서 받은 경고 누적으로 1차전에는 출장하지 못하고 2차전부터 출전 가능하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홈 경기장 신축 이래 첫 리그 득점, 첫 챔피언스 리그 득점 등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손흥민의 발끝에서 또 어떠한 역사가 시작될지 전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손흥민 #토트넘 #아약스

hoxin@fnnews.com 정호진 인턴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