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OB(에놉), 솔로 데뷔 싱글 ‘DEJA VU’ 발매..우주비행 최엘비 피처링

0

201906031433249871.jpg

밴드 ‘솔루션스’의 보컬 박솔이 ENOB(에놉)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2일 정오 데뷔 싱글 ‘DEJA VU’를 발매했다.

솔루션스는 지난 2012년 결성, 영미 팝 밴드를 연상시키는 음색과 ‘퓨쳐팝’이라는 독특한 음악장르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16년 10월 미국 투어를 시작으로, 2018년에는 동아시아 4개국을 대표하는 밴드와 함께 Far East Union 4개국 서킷 투어, 스페인 프리마베라 사운드에 참여하는 등 국내및 해외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2019년 새로운 이름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 에놉은 솔루션스의 록 음악과는 다른 몽환적이고 Chill한 사운드를 가진 PB R&B 스타일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타이틀곡인 ‘데자부’는 힙합 크루 ‘우주비행’의 래퍼 최엘비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밴드 술탄 오브 더 디스코에서 정통 디스코/소울 음악을 선보였던 나잠 수가 믹스 및 마스터링 엔지니어로 참여해 음악의 깊이를 한층 더 살렸다.

한편 에놉은 데뷔 싱글 ‘DEJA VU’ 발매 이후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조만간 밴드 솔루션스도 복귀를 앞두고 있어 올 한 해 솔로와 밴드를 병행하며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chojw00_star@fnnews.com fn스타 조정원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