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전문가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 극적인 변화 만든다”

0

201908291143544922.jpg

[파이낸셜뉴스] 영국 축구 전문가 게리 네빌(44)이 최근 손흥민(27∙토트넘)의 활약에 혀를 내둘렀다.

영국 HITC는 4일(한국시간) 네빌이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다. 해리 케인과도 완벽한 궁합을 보인다”며 극찬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네빌이 ‘스카이스포츠 PL’을 통해 “손흥민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내는 선수다. 공간을 만들어내는 움직임은 해리 케인과도 엄청난 모습을 보인다”라며 손흥민을 칭찬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네빌은 “손흥민은 조연의 역할에도 만족할 줄 아는 이타적인 선수”라며 “넓게 움직이며 많이 뛴다. 정말 환상적인 선수”라고 설명했다.

네빌은 오래 전부터 손흥민의 능력을 높이 사왔다. 네빌은 현재 이강인이 속해있는 스페인 구단 ‘발렌시아’의 감독으로 재임하던 당시에도 손흥민의 영입을 추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2일(한국시간)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맞대결에서 팀의 두 골에 모두 관여하는 환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현지 매체들은 “항상 그래왔듯 손흥민은 상대팀 수비수들에게 있어 끊임없는 골칫거리였다. 손흥민이 최근 팀 내 최고의 선수라는 것은 이견의 여지가 없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은 오는 5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치러지는 조지아와의 국가대표 평가전을 위해 대표팀에 합류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5일 평가전 이후 오는 10일 투르크메니스탄 아슈하바트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첫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 #네빌 #조지아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