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멸망’ OST ‘Breaking Down’ 오늘 공개

0

202105170808351553.jpg

[파이낸셜뉴스]  에일리가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의 OST에 참여했다.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는 사라지는 모든 것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서인국 분)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박보영 분)의 아슬아슬한 목숨담보 판타지 로맨스다.

에일리가 참여한 ‘멸망’의 첫 번째 OST ‘Breaking Down’이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뚜렷한 기승전결과 시네마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에일리의 섬세하면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강렬한 보컬이 돋보인다.

일리의 파워풀하면서도 몽환적인 음색이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동경의 눈앞에 나타난 초현실적 존재 멸망의 신비감과 어우러지면서 드라마에 몰입감을 더했다.

‘Breaking Down’은 엠씨더맥스, 슈퍼주니어,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만들어온 프로듀싱 팀 에이밍이 만든 곡이다. 여기에 aimstrings가 스트링 편곡과 컨덕팅을 맡아 섬세한 디테일과 화려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Breaking Down’은 ‘멸망’ 지난 10일 방송된 1회 엔딩에 삽입되면서 동경(박보영 분)과 멸망(서인국 분)의 판타지 서사에 극적 요소를 높여 주목을 받았다.

지난 11일 2회 방송분에서는 동경이 멸망에게 기습적인 동거를 제안하는 반전과 함께 ‘Breaking Down’이 삽입되면서 같은 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