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 루키] 배우 강서경, ‘대한치과교정학회’ 웹드라마로 주연 데뷔! “연기에 몰입하는 순간이 가장 짜릿해요”

0

202107201303122891.jpg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몰입하는 그 순간이 너무 짜릿해서 그때부터 연기를 시작했어요!”

수줍음이 묻어나는 첫인상의 강서경이 연기에 대한 질문에 당당히 한 마디를 내던졌다. 그가 연기를 시작하게 된 배경은 특별하지 않았지만 그 안에는 본인만의 아이덴티티가 분명했다. 배우들에게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물어보면, 제각각 다른 스토리가 존재한다. 오늘의 주인공 또한 자신만의 스토리를 갖고, 자신이 선택한 길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202107201304295498.jpg

오늘의 ‘숨은 루키 찾기!’ 주인공인 배우 강서경은 최근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그는 영화 ‘너와 나의 계절’, 독립영화 ‘까사’, ‘가정부’, ‘한강’, ‘오아시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출연,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루키 배우’로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현재 강서경은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으며 신인배우로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성장 중인 루키 배우다.

202107201305072315.jpg

강서경은 “우연히 독백 대사로 스피치 연습을 하는데 갑자기 눈물이 또르르 났다. 대사를 연기하다가 자연스레 몰입하게 됐고, 그 순간이 너무 짜릿하게 그때부터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라고 밝히며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특히 최근에는 배우앤배움EnM과 대한치과교정학회가 공동 전개하는 웹드라마 ‘♥설렘주의보♥ 당신에게도 지금 교정이 필요한가요?’에서 부정교합이 심한 여자 주인공 은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큰 화제를 모았다.

202107201305380874.jpg

이번 웹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은 강서경은 “처음으로 여주 주인공 역을 맡게 됐다. 처음이라 힘들었지만, 그 자체도 내게는 큰 영광이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부족한 부분들도 발견했고, 더 입체적으로 이야기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똑똑한 배우가 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또한 강서경은 롤모델로 배우 장영남을 꼽으며 “어느 날 장영남 선배님의 인터뷰를 보고 감명받은 적이 있다. ‘레미콘도 안 돌아 가면 굳는다. 나는 그래서 꼭 하지 않아도 되는 작품을 한다. 끊임없이 움직이고 싶다’라는 인터뷰를 보고 장영남 배우한테 푹 빠졌고, 큰 깨달음을 얻었다. 진정한 배우는 이러한 가치관으로 살아야한다고 생각한다. 단지 스타와 인기, 명성을 꿈꾸는 게 아닌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를 노력하고, 어떤 역이든 소화해 내는 게 배우로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본인이 배우로서 갖추고 싶은 가치관에 대해 밝혔다.

202107201306020846.jpg

마지막으로 강서경은 배우로서 목표에 대해 “등장인물 단 한 명으로 진행되는 영화를 만들어보고 싶다. 우리는 누구나 내 인생에선 주인공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조연, 엑스트라로 살아간다. 그 일상 속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관점들을 단 한 명으로서 표현해보고 싶다. 내가 직접 연기하면서 각 역할에 대해 수많은 고민을 한다면 배우로서 더욱 짜릿할 거 같다”라고 포부를 이야기했다.

강서경은 아직 신인이지만 가치관 하나 만큼은 큰 배우 못지않다. 이제 조금씩 성장 중인 그에게 신념이라는 큰 무기는 더욱 빛난다. 자신의 신념을 믿고 나아간다면, 더욱 힘차게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강서경’이 배우로서 얼마나 크게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배우앤배움 EnM 제공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