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연참' 데이트 신청도 번갈아서…곽정은 "눈치게임?" 경악

입력 2023.04.25 08:31수정 2023.04.25 08:31
'연참' 데이트 신청도 번갈아서…곽정은 "눈치게임?" 경악


남자친구가 자신이 준만큼 똑같이 돌려받길 원한다.

오늘(25일) 밤 8시 30분 방송되는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173회에서는 4세 연상 남자친구와 1년 4개월째 연애 중인 26세 고민녀의 사연이 공개된다.

고민녀는 자신의 모든 걸 다 주고 싶을 정도로 남자친구를 사랑하지만, 남자친구는 자신의 마음과 다른 것 같아 서운함을 느낀다. 남자친구는 데이트 신청도 본인이 한 번 했으면 고민녀가 한 번 신청해야 했고, 애정 표현도 정확하게 한 번씩 주고받아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다. 이런 남자친구를 보며 주우재와 곽정은은 "그걸 세고 있었냐", "눈치게임이냐"며 황당해한다.

남자친구는 고민녀가 비싼 선물을 사주자 본인이 사줬던 선물보다 비싼 거라며 부담스러워 한다. 바로 가격을 찾아본 남자친구는 자신이 사준 선물의 차액만큼 거슬러 준다. 한 명이 비싼 걸 사주기 시작하면 부담스러워지니 앞으로는 돈을 맞추자고 제안하기도 한다.

이에 한혜진은 "본인이 사줘야 하니까 부담스러운가 보다"라고 말하고, 주우재는 "이럴 거면 돈을 주고받아라"며 이해하지 못 한다. 서장훈은 "하나 줬으면 나도 꼭 하나를 받아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 있다"고 말하고, 곽정은은 "너무 나쁘지만은 않다. 상대방에게 다 받아놓고 입 닦는 사람보다 나쁜 사람은 아니지 않나"라는 의견을 전한다.

고민녀도 남자친구의 방법이 합리적인 것 같아서 받아들인다.
하지만 1주년 기념일에 고민녀는 최악의 구질구질한 기념일을 맞이한다.

곽정은은 "이 정도면 이미 데이트통장을 쓰고 있지 않을까"라고 예상한다. 하지만 고민녀가 데이트통장을 제안했음에도 불구하고 남자친구는 데이트통장 만드는 것을 거부했다고.

철저하게 반반 데이트를 즐기는 남자친구의 심리는 무엇일까. 궁금증을 부르는 KBS Joy '연애의 참견' 173회는 오늘(25일) 밤 8시 30분에 방송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KBS Joy '연애의 참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