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日상륙한 ‘재벌집 막내아들’...통신사 신규 OTT 론칭작

입력 2023.04.26 10:27수정 2023.04.26 10:31
日 OTT 플랫폼 레미노에서 4월 서비스 개시
日상륙한 ‘재벌집 막내아들’...통신사 신규 OTT 론칭작
재벌집 막내아들 일본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일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26일 글로벌 콘텐츠 기업 코퍼스코리아(Copus Korea)에 따르면 '재벌집 막내아들'은 지난 4월 12일 일본의 OTT 플랫폼인 레미노(Lemino)에서 첫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레미노는 일본의 통신사 NTT 도코모가 기존 OTT 플랫폼 dTV를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인 신규 OTT 플랫폼이다.

'재벌집 막내아들'(일본 타이틀: 財閥家の末息子~Reborn Rich~)은 한류를 선호하는 현지 구독자를 사로잡기 위한 '킬러 콘텐츠'의 일환으로 레미노의 론칭일에 맞춰 최초 공개됐다.

코퍼스코리아 관계자는 "일본의 경우 다양한 OTT 플랫폼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근 새롭게 론칭된 레미노 역시 당사의 배급작품 '재벌집 막내아들'을 플랫폼 추천작으로 선정하여 홍보하고 있어 '재벌집 막내아들'의 흥행이 일본에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지난해 11~12월 JTBC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최종회에서 자체최고시청률 26.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경신하며 국내에서 크게 흥행했던 작품이다.

한편, 코퍼스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일본 OTT 플랫폼에 한류 콘텐츠를 공급한 바 있다. 지난해 김종학 프로덕션을 인수하면서 해외 배급과 더불어 K-콘텐츠 제작까지 겸하고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