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하연수, 그라비아 데뷔?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

입력 2023.04.26 14:07수정 2023.04.26 14:24
하연수, 그라비아 데뷔?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
하연수 인스타그램


[파이낸셜뉴스] 배우 하연수가 일본 잡지에서 촬영한 화보를 '그라비아 데뷔'라고 보도한 것에 대해 불쾌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타이틀을 자극적이게 뽑아서는, 흡사 제가 자살하길 바라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하연수는 26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이구나 실감한다. 그래도 식사는 해야 하니까 열심히 먹고 푹 쉬다가 몇 자 남겨봅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영매거진을 포함한 여러 만화잡지에 3-4페이지 정도 가끔 배우, 아나운서, 아이돌이 실린다”면서 “이걸 그라비아 데뷔라고 부연 설명없이 직역하고, 사진집이라고 말하시는 한국 연예부 기자님들은 타이틀을 자극적이게 뽑아서는, 흡사 제가 자살하길 바라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하연수는 그동안 늘 다부지게 자신의 생각을 밝혀왔다. 자신에 대해 악성 루머를 퍼뜨리는 누리꾼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직접 가입해 ‘허위사실 유포 중단’을 경고한 바 있다. 또 사실과 다른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기사 수정을 요구했다.

그는 지난 해 "11월 19일, 일본에서의 공식 데뷔가 목전"이라며 "한국에 계신 팬 여러분도 응원 부탁드릴게요"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하연수가 올린 글 전문이다.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이구나 실감하지만 그래도 식사는 해야하니까 열심히 먹고 푹 쉬다가 몇 자 남겨봅니다.

영매거진을 포함한 여러 만화잡지에 3-4페이지 정도 가끔 배우, 아나운서, 아이돌이 실립니다.


이걸 그라비아 데뷔라고 부연 설명없이 직역하고, 사진집이라고 말하시는 한국 연예부 기자님들은 타이틀을 자극적이게 뽑아서는, 흡사 제가 자살하길 바라는 것 같달까요?

정성어린 기사 덕에 하루 정도 힘들었습니다.

일본에 와서 그라비아라는 표현 자체에 저도 거부감이 있었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평범한 차림으로 찍어도 그렇게 부르더라구요.

촬영과 더불어 배우로서 인터뷰도 40분 정도 진행했는데 그 부분은 다 잘리고 사진만 실려서 더 오해할 여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제가 이번에 촬영한 안건은 스무 곳이 넘는 언론이 바라는 그런 행보도 데뷔도 아닙니다. (영매거진 측에선 압도적인 매력이라는 표현을 포함해서 여러가지로 좋은 의미로 써준 것 같고요.)

일본에서 작년에 패션쇼 설 때는 기사 하나 안 내주시더니 역시는 역시네요. (정식 데뷔를 이걸로 했는데도요.)

곧 뷰티 잡지에도 나올 예정인데 그때도 기사 꼭 내주세요!

참고로 그라비아를 찍어서 행복하다고 얘기한 적 없는데, 제가 왜 이렇게까지 피해를 입어야 할까요?

정확하게 기사 타이틀 정정 요구합니다.

안 해줄 거 알지만.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