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송혜교 "정말 상받고 싶었다"... '더 글로리' 백상예술대상 3관왕

입력 2023.04.28 20:45수정 2023.04.28 21:19
송혜교 "정말 상받고 싶었다"... '더 글로리' 백상예술대상 3관왕
배우 송혜교가 28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4.2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사진=뉴스1

송혜교 "정말 상받고 싶었다"... '더 글로리' 백상예술대상 3관왕
시상식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가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3관왕에 올랐다.

송혜교와 임지연 그리고 제작사인 화앤담픽쳐스는 28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각각 최우수연기상과 여우조연상 그리고 작품상을 받았다.

학교폭력 문제를 다룬 이 드라마에서 피해자 문동은 역의 송혜교는 "나 상 받았어 연진아. 나 지금 되게 신나"라며 수상의 기쁨을 표현했다. 그는 "정말 받고 싶었다"며 "이렇게 주셔서 너무 감사한다"고 말했다.

임지연은 자신이 연기한 박연진 캐릭터에 대해 "제게는 도전이었고, (연기를 못해서) 창피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었다"며 쉽지 않은 도전이었음을 내비쳤다.

이어 "연기가 아직도 두려운 저는 (때로) 좌절하고 자책만 했는데, 그런 생각들이 가끔은 난 좀 불행한가, 내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이 다른가, 그런 생각을 할 때가 있었다"며 그동안 했던 마음 고생도 돌이켰다.


"이번에는 존경하는 선배님과 제 자신에게 좀 말해주고 싶다. 연진이로 사느라 너무 고생했고, 너도 충분히 잘 해내고 있다고, 멋지다 연진아!"라고 말해 박수를 받아냈다.

이날 '더 글로리'는 TV부문 작품상도 받았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