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BTS, ‘베스티언즈’ OST ‘THE PLANET’ 12일 발매...“SNS 접속 폭주”

입력 2023.05.02 08:43수정 2023.05.02 08:44
BTS, ‘베스티언즈’ OST ‘THE PLANET’ 12일 발매...“SNS 접속 폭주”
방탄소년단 ‘베스티언즈’ /사진=티모스미디어

[파이낸셜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참여한 ‘베스티언즈’의 OST 타이틀곡 ‘THE PLANET’이 정식으로 팬들을 만난다.

2일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등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완전체로 참여한 3D 액션 히어로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의 OST 타이틀곡 ‘THE PLANET (더 플래닛)’이 오는 12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베스티언즈’는 인기 경쟁이 치열한 히어로 세계에 등장한 신인 베스티언즈가 환경 파괴의 주범인 빌런의 정체를 밝혀 위기의 지구를 구하고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그린 3D 액션 히어로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4월 ‘베스티언즈’ 예고편과 방탄소년단이 완전체로 참여한 OST 타이틀곡 ‘THE PLANET’의 댄스 버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각각 공개되며 공식 SNS 채널을 뜨겁게 달군 바 있다.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접속 폭주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베스티언즈’는 이날 ‘THE PLANET’의 30초 버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보컬과 ‘베스티언즈’의 스펙터클한 영상미가 시너지를 극대화한 가운데 곧 정식 음원으로 발매될 ‘THE PLANET’을 향한 열기가 높다.

전 세계적 화두이자 21세기 절대 빌런으로 떠오른 ‘환경 오염’ 키워드를 작품 속 히어로 세계관에 녹여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재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할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K팝과 컬래버를 성사하며 강렬한 차별화를 예고했다.

K애니메이션의 정수를 보여줄 ‘베스티언즈’는 오는 14일 오전 7시 30분 SBS에서 첫 방송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