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임창정 '소주 한잔' 어떻게 개사했길래..."작사 능력 개쩌"

입력 2023.05.03 15:31수정 2023.05.03 16:04
임창정 '소주 한잔' 어떻게 개사했길래..."작사 능력 개쩌"
가수 임창정. ⓒ News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가수 겸 제작자 임창정이 SG증권발 주가조작사태의 공범인지 피해자인지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 유튜버가 임창정의 노래 ‘소주 한 잔’을 개사해 불러 법적 경고 메일을 받았다.

앞서 지난 1일 한 유튜버는 ‘소주 한 짝-여보 세력 나야~~임창정 대가수님의 명곡’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특정인을 저격하는 내용이 아니다”라면서도 임창정이 부른 ‘소주 한 잔’을 개사해 "술이 한 짝 생각나는 밤, 작전 들킨 것 같아요" "잡혀갈 그대 검찰에 혹시 불지나 않을까 나 먼저 언플했죠"라고 노래했다.

또 "여보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여보세력 왜 난 내리니, 레버 리지 네가 야수처럼 땡겨 목표가는 구경 못 했어"
"이렇게 취할 때면 해외로 뜬 주포번호 누르고, 여보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여보세력 왜 난 내리니, 새로운 작전 세워달라고 미친 듯이 울었어"이라고 개사했다.

이에 임창정 소속사 예스아이엠 엔터테인먼트는 “즉시 삭제, 철회, 수정 등 시정조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피해 방지를 위한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 등 엄중한 취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린다. 조속한 조치 부탁드린다”고 경고했다.

이러한 사실은 해당 유튜버가 “이거 다음 곡도 만들어 달라는 메일이죠?”라는 글과 함께 소속사 메일을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임창정 측은 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 후 이어지는 각종 보도에 반박과 해명을 이어오고 있다.

임창정 측은 3일 한 언론과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 “자신을 형이라 불렀던 라덕연 R투자자문사 대표가 주가폭락 이후 돌변했다”며 "지난 4월 24일 오전에야 수십억원을 손해본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라대표는 임씨에게 김익래 다우그룹 회장이 나를 죽인 것”이라며 “(임씨의) 손해는 책임질 수 없다고 반응했다”라고 보도했다. 임씨는 이번 주가 폭락 사태로 약 30억원을 손해본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정의 소속사인 YES IM 엔터테인먼트는 또 "지난 2일 JTBC에서 보도된, 주가조작단으로 불리는 세력이 미국 골프장을 계약하는 자리에 임창정이 동행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마치 임창정이 골프장 인수 계약할 때 함께 동행했으며, 유신일 회장이 이를 보고 계약을 한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골프장 인수 계약은 그들끼리 이미 2월 초에 이뤄졌으며, 임창정은 계약 마무리 단계인 3월 말 촬영 중인 골프 예능을 위한 현장 답사차 동행했을 뿐"이라며 "골프장 인수에 있어서 임창정은 그 어떠한 것도 관여하지 않았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번 주가조작 사태로 손실을 본 임창정에 대한 여론은 호의적이지 않다. 해당 동영상 댓글을 보면 "작사 능력 개쩌" "주식용 개사용으론 금상첨화구만" "솔직히 임창정도 웃었을듯"등의 반응이 달렸다.

다음은 '소주 한짝' 가사다.

소주 한 짝 술이 한 짝 생각나는 밤 작전 들킨 것 같아요 그 모아온 주식들 이젠 모두 한 줌도 없네요 잡혀갈 그대 검찰에 혹시 불지나 않을까 나 먼저 언플했죠 주식 몰라 맡겼다고 주가는 변하는 걸요 다시 전보다 장대 원해요 이렇게 취할 때면 열받아서 전화를 붙잡고 여보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여보세력 왜 난 내리니 레버 리지 네가 야수처럼 땡겨 목표가는 구경 못 했어 그때 소중한 재산 투자한 이기적인 그때의 나에게 작전주 손은 대지 말라고 미친 듯이 외쳤어 실패한 작전주 꼴이 마치 주갤럼 같아서 나 눈물이 났어요 그때부터 배웠어요 상한은 못 먹는 걸요 다시 전보다 세력 원해요 이렇게 취할 때면 해외로 뜬 주포번호 누르고 여보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여보세력 왜 난 내리니 새로운 작전 세워달라고 미친 듯이 울었어 우 여보세력 나야 다시 진행해 금감원이 잡기 전 빠르게 세력들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 듯이 외쳤어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