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아르마니 화이트, 해외 아티스트 최초 독도 언급...5일 데뷔 EP 발매

입력 2023.05.04 11:25수정 2023.05.04 11:25
아르마니 화이트, 해외 아티스트 최초 독도 언급...5일 데뷔 EP 발매

해외 아티스트 아르마니 화이트가 ‘독도’를 언급했다.

아르마니 화이트는 지난주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한국 팬들을 위해 준비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 속 아르마니 화이트는 자신의 히트곡 ‘GOATED. (Feat. Denzel Curry)’의 후렴구를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독도’로 개사해 불렀다.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독도’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한국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아르마니 화이트는 지난해 발표한 ‘BILLIE EILISH.’로 단숨에 인기 반열에 오른 래퍼다. 이 곡은 ‘빅 티셔츠 챌린지(Big T-Shirt Challenge)’로 열풍을 일으켰다. 전 세계에서 5억 누적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틱톡에서는 누적 100억 조회수를 달성했다. 해당 곡에 빌리 아일리시, 라나 델 레이, 킴 카다시안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샤라웃(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이번 개사 영상으로 큰 화제몰이 중인 ‘GOATED. (Feat. Denzel Curry)’도 전작 ‘BILLIE EILISH.’의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아르마니 화이트가 직접 만든 춤이 큰 인기를 얻으며 숏폼 플랫폼에서 큰 유행을 만들어 내고 있다. 전 세계에서 100만 개의 음원 사용 영상이 생성되며 누적 10억 조회수를 단숨에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뉴진스, 엔시티 드림,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등 많은 아이돌 그룹이 ‘GOATED.’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큰 인기를 몰았다.


한편 큰 반향을 일으킨 ‘BILLIE EILISH.’와 ‘GOATED. (Feat. Denzel Curry)’를 모두 담은 데뷔 EP ‘Road to CASABLANCO.’가 오는 5일에 나온다.

아르마니 화이트는 이번 데뷔 EP를 두고 “행복한 분위기를 가진 내 음악들이 담긴 작품”이라며 “과거에 많은 트라우마와 고통을 겪은 경험이 있기에 이런 노래들을 만들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어둡고 탁한 기운을 모두 벽에 집어던지고 거기서 무지갯빛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 유니버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