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축구의 신이 사우디로 향한다... "메시, 사우디와 블록버스터급 계약, 세부 조율만 남아”

입력 2023.05.09 19:32수정 2023.05.09 20:24
AFP "메시의 계약 완료. 다음 시즌부터 메시는 사우디 리그에서 뛴다"
축구의 신이 사우디로 향한다... "메시, 사우디와 블록버스터급 계약, 세부 조율만 남아”
리오넬 메시가 사우디로 향한다는 AFP의 보도가 나왔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축구의 신이 사우디로 향할 것인가. 유럽축구 무대와 월드컵에서 모든 것을 이룬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의 다음 행선지가 사우디아라비아로 정해지는 분위기다.

AFP 통신은 메시가 사우디 클럽과 '블록버스터급' 계약을 맺었다고 계약 과정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9일 긴급 보도했다. 관계자는 AFP에 "메시의 계약이 완료됐다. 다음 시즌부터 메시는 사우디 리그에서 뛴다"고 말했다. 이어 "계약 규모가 엄청나다.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일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PSG는 AFP에 메시와의 결별을 사실상 인정했다. 메시와 현 소속팀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의 계약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따라서 메시의 행보는 축구계 초미의 관심사였다. 친정 바르셀로나, 미국프로축구(MLS) 인터 마이애미, 사우디 클럽이 메시 영입을 바란다는 이적설이 잇따랐다.


바르샤 복귀가 가장 유력해보였으나, 바르셀로나의 재정난으로 무산되었다. 최근에는 메시가 PSG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사우디 여행을 떠난 사실이 알려지면서 양측의 결별은 더욱 굳어지게 되었다.

메시는 스페인의 '거함' FC바르셀로나에서 유년 시절부터 19년간 몸담으며 라리가 10회, 국왕컵 7회, 수페르코파 7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회 등 수많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메시는 2021-2022시즌부터는 PSG에서 뛰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