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방탄소년단 지민,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참여

입력 2023.05.10 08:43수정 2023.05.10 08:43
방탄소년단 지민,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참여
방탄소년단 지민. 2023.03.17.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액션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가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보컬로 참여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Angel Pt.1’의 트레일러 버전 음원을 공개했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는 ‘돔’(빈 디젤) 패밀리가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에 맞서 목숨을 건 마지막 질주를 시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오는 17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개봉한다.

10일 유니버설 픽쳐스에 따르면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HOT100 차트 1위에 입성하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라는 기록을 세운 지민과 전세계가 열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만남이 화제다.

방탄소년단 지민,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참여
Angel Pt.1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지민은 미국 힙합을 대표하는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과 NLE 초파가 작업한 ‘Angel Pt.1’에 보컬로 참여,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하는 중독성 강한 곡인 ‘Angel Pt.1’은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으로 작품 속 압도적 액션과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 모두를 선사한다.


지민은 한국 아티스트로서 최초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OST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또한 트레일러 음원과 함께 공개 된 뮤직비디오 트레일러에서 직접 등장한 지민의 모습만으로도 추후 공개될 ‘Angel Pt.1’ 뮤직비디오의 기대감을 높인다. ‘Angel Pt.1’의 공식 풀 버전은 18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