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블랙핑크 여동생' 베이비몬스터, 최종 멤버 오늘밤 공개 "팀 조화 최우선"

입력 2023.05.11 09:12수정 2023.05.12 13:14
[공시]'블랙핑크 여동생' 베이비몬스터, 최종 멤버 오늘밤 공개 "팀 조화 최우선"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시]'블랙핑크 여동생' 베이비몬스터, 최종 멤버 오늘밤 공개 "팀 조화 최우선"
베이비몬스터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데뷔조가 오늘 밤 12시(12일 0시) 전격 공개된다. 최정예 연습생들 사이 수천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멤버들이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앞서 "베이비몬스터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5명으로 생각했었다"라고 밝혔다. 예비 멤버 7인 중 누가 최종 선발됐을지 기대를 모은다. 특히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걸그룹이다.

한국(아현, 하람, 로라), 태국(파리타, 치키타), 일본(루카, 아사) 등의 다국적 구성도 기대 요소다. 체계적 트레이닝 아래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중국어 등을 섭렵한 인재이기 때문.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이전부터 K팝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인기를 구가 중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국내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영상 합산 조회수는 단 127일 만에 4억뷰를 넘어섰다.

미국 빌보드, 영국 NME 등 주요 외신들은 베이비몬스터를 비중 있게 다루며 집중 조명했다. 특히 빌보드는 이들을 '주목해야할 K팝 아티스트'로 선정하며 "K팝 장르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것"이라고 높은 기대감을 표했다.


YG 측은 "개인 실력뿐 아닌 팀의 조화를 가장 우선순위로 삼아 냉철하게 내부 심사를 거쳤다"며 "무엇보다 아티스트에게 가장 중요한 존재는 팬이라는 원칙 아래 그간 일곱 친구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봐 주신 모든 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 모든 걸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상의 팀을 꾸렸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종 데뷔조는 12일 0시 베이비몬스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