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닥터 차정숙' 엄정화 "집 나가겠다"...반란 2막 시작

입력 2023.05.12 05:00수정 2023.05.12 08:52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엄정화 "집 나가겠다"...반란 2막 시작
엄정화 인스타그램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서인호, 최승희 사이 딸 최은서(소아린 분) 존재는 아직 모르고 있는 상황. (남편의 이중생활을 알고) 집을 나가겠다고 선언한 차정숙"

11일 '닥터 차정숙' 제작진이 밝힌 줄거리의 일부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연출 김대진·김정욱, 극본 정여랑, 제작 ㈜스튜디오앤뉴·SLL·JCN)이 오는 13일 방송되는 9회를 기점으로 2막에 돌입한다.

'닥터 차정숙'은 첫 회 4.9%로 출발해 매회 시청률을 경신했는데, 지난 8회 방송이 자체 최고인 16.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2049 타깃 시청률에서도 5.6%를 기록하며 파죽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화제성 지수에서도 인기를 입증했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1주차(5월 1일~7일) 화제성 조사에서 드라마 부문 1위, 비드라마를 포함한 방송 종합 1위, OTT를 포함한 드라마 통합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또 출연자 화제성에서 엄정화와 김병철이 3주 연속 1, 2위에 올랐고 명세빈(7위)과 민우혁(6위)도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닥터 차정숙’의 화끈한 반란은 2막에서도 계속된다. 무엇보다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봉합’에 찾아온 변수들은 예측 불가한 관계의 터닝포인트를 가져온다.

남편의 이중생활을 알게 된 차정숙과 위기의 서인호(김병철 분), 모든 걸 바로잡겠다고 결심한 최승희(명세빈 분)의 위태로운 행보, 그리고 차정숙을 향한 감정을 깨닫기 시작한 로이킴(민우혁 분)까지 네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해갈지 관심사다.

남편의 이중생활 알게 된 차정숙의 선택 주목


차정숙은 그간 의문으로 가득했던 남편 서인호의 이중생활을 확인하고 오열했다. 자신의 레지던트 도전을 그토록 반대했던 이유가 최승희와의 비밀관계에 있음을 깨달은 차정숙은 마음이 무너졌다.

가족에게 이중생활을 들켰음에도 서인호는 차정숙과 최승희 사이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이어갔다. 특히 서인호, 최승희 사이의 딸 최은서(소아린 분) 존재는 아직 모르고 있는 상황. 집을 나가겠다고 선언한 차정숙이 어떤 선택을 할지, 그리고 비밀이 들통난 서인호의 행보에도 궁금증이 쏠린다.

'닥터 차정숙' 엄정화 "집 나가겠다"...반란 2막 시작
JTBC 닥터 차정숙 포스터 /사진=뉴스1


차정숙, 서인호, 최승희, 로이킴의 아찔한 관계의 터닝 포인트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잘못 꿰어진 단추를 바로잡겠다며 모든 걸 감수할 의지마저 드러낸 최승희의 예측불허 행보와, 그간 차정숙에 대한 마음을 입 밖으로 내뱉지 못했으나 위기 상황에서 진심이 터져 나온 로이킴의 거침없는 행동은 아찔함을 더했다.


과연 이들이 위기의 차정숙, 서인호 부부에게 어떤 변수로 작용할까? 특히 서인호는 아내 차정숙과 로이킴의 다정한 모습에 질투를 폭발시키고, 아내의 색다른 매력에 감정 변화를 일으킨다. 존경하던 아버지 서인호의 민낯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가족들의 변화도 흥미롭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