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2년 연속 상금왕 박민지, 큰 무대로 나간다 … “US오픈,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

입력 2023.05.12 15:37수정 2023.05.12 15:38
올해 2개의 LPGA 무대 해외 원정 출전 감행
국내 대회와 겹치지 않는다는 판단
향후 미국 진출 겨냥하는 포석이라는 예상도
NH 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3연패 도전
2년 연속 상금왕 박민지, 큰 무대로 나간다 … “US오픈,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
박민지 “US오픈,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하겠다 "

[파이낸셜뉴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2년 연속 상금왕을 차지하며 KLPGA 무대를 평정한 박민지가 자신의 역량을 시험하기 위해 큰 무대로 나선다. 바로 LPGA 무대다.

박민지는 12일 경기도 용인시 수원 컨트리클럽 뉴코스(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1라운드를 마친 뒤 "US여자오픈과 에비앙 챔피언십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민지는 작년에 LPGA투어 메이저대회에 모두 나설 수 있는 자격을 얻었지만 에비앙 챔피언십에만 출전한 바 있다. 당시 박민지는 KLPGA투어 메이저대회 5개에 6차례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는 등 도저히 해외 원정에 나설 여유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LPGA 대회에 나서는 것이 완전히 LPGA 무대로 활동무대를 옮기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박민지가 올해는 해외 원정에 두 번 나서기로 한 것은 KLPGA투어 출전 계획과 크게 겹치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US여자오픈과 같은 주에 열리는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은 2020년 박민지가 우승했던 대회지만 지난해 출전했기에 올해는 빠질 수 있다. 또 에비앙 챔피언십이 치러지는 7월 27∼30일에는 KLPGA투어 대회가 열리지 않는다. 따라서 2개 대회 모두 출전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


물론, 여기에 LPGA라는 꿈의 무대를 놓고 자신의 역량을 시험해보는 시험단계로 삼겠다는 의도일 수도 있다. 박민지는 2021년 한국여자오픈, 그리고 작년에 KB금융 스타 챔피언십과 하이트 진로 챔피언십 등 3차례 메이저 우승을 따냈다. 올해 들어 아직 우승을 신고하지 못한 박민지는 이번 NH 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3연패와 시즌 첫 우승을 노린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