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UFC 전설 맥그리거 vs 챈들러 코치 맞대결.. tvN스포츠 중계"

입력 2023.05.18 16:33수정 2023.05.18 16:35
"UFC 전설 맥그리거 vs 챈들러 코치 맞대결.. tvN스포츠 중계"

CJENM은 UFC를 대표하는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34·아일랜드)와 마이클 챈들러(37·미국)가 코치 대결에 나서는 ‘디 얼티밋 파이터(TUF)’ 시즌 31이 31일 밤 10시 tvN SPORTS를 통해 국내 첫 방송된다고 18일 밝혔다.

TUF는 UFC 대표 등용문으로 꼽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2005년 시즌 1을 시작으로 10명 이상의 챔피언을 배출해왔다. 포레스트 그리핀, 라샤드 에반스, 마이클 비스핑, 토니 퍼거슨, 로버트 휘태커, 카마루 우스만 등 챔피언을 비롯한 유명 선수들이 TUF를 통해 옥타곤에 올랐다.

이번 시즌에는 밴텀급(61.2kg)과 라이트급(70.3kg)에서 각각 8명의 선수가 '팀 맥그리거'와 '팀 챈들러'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벌인다. 체급별 우승자는 UFC와 3년 계약을 맺는다.

TUF는 UFC 차세대 스타들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지만, 특히 팬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명불허전 코치 대결이다. TUF는 시즌이 종료되면 양 팀을 이끈 코치들이 맞대결을 펼치는 전통을 지켜왔다.

2021년에는 현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의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TUF 코치 경쟁을 벌인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여성부 간판 스타 줄리아나 페냐와 밴텀급, 페더급 2체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가 TUF 코치로 활약했다.

이번 디 얼티밋 파이터에 나서는 코너 맥그리거는 페더급과 라이트급, 2체급 챔피언을 지낸 아일랜드 출신의 UFC 간판 스타로, 현재까지도 UFC를 넘어 모든 격투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파이터로 꼽힌다. 맥그리거와 경쟁을 펼칠 마이클 챈들러는 라이트급 랭킹 5위의 탑 컨텐더로, UFC 라이벌을 자처하는 MMA 단체 벨라토르를 제패한 ‘벨라토르의 왕’으로 불린다.
“맥그리거와의 맞대결을 원한다”고 공공연히 밝혀온 챈들러인 만큼 이번 시즌 TUF에 그 어느 선수보다 진지하게 임할 것으로 전망된다.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UF의 이번 시즌은 총 12개 회차로 구성된다. 이달 3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8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안방을 찾아갈 예정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