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woo!ah!(우아!), 팬덤 플랫폼 입점 완료! 글로벌 소통 기대

입력 2023.05.23 08:48수정 2023.05.23 08:49
woo!ah!(우아!), 팬덤 플랫폼 입점 완료! 글로벌 소통 기대


'Z세대 아이콘' 그룹 woo!ah!(우아!)가 글로벌 팬들과 일대일 소통을 시작했다.

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23일 "woo!ah!(우아!)가 지난 22일 원더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프롬(fromm)에 입점했다"라고 밝혔다.

woo!ah!(우아!)는 팬덤 플랫폼 프롬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팬들과 프라이빗 메시지를 나누며 소통할 예정이다. 활동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일상 이야기를 텍스트, 영상, 음성 등 여러 형태의 콘텐츠로 공유함으로써, 팬들과 한층 가깝고 활발한 소통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woo!ah!(우아!)는 2020년 5월 13일 데뷔해 감탄을 부르는 매력, 탄성을 이끌어내는 퍼포먼스 등 'Z세대'만의 개성을 앞세워 가요계 존재감을 키워온 그룹이다. 팬데믹 시기 해외 활동 없이 일본, 베트남 등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고, woo!ah!(우아!)를 향한 해외의 지속적인 관심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4번째 싱글 'Pit-a-Pat'을 발매했으며, 다음 앨범을 준비 중이다.

엔브이(NV)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woo!ah!(우아!)가 이제 프롬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팬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woo!ah!(우아!)의 멤버 나나·우연은 오는 6월 1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net 새 예능 프로그램 '퀸덤 퍼즐'에 출연할 예정이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엔브이(NV)엔터테인먼트